thedays.co.kr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事例,가격경쟁,무시전술,최적화전술,맞춤화전술,파괴전술 > thedays8 | thedays.co.kr report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事例,가격경쟁,무시전술,최적화전술,맞춤화전술,파괴전술 > thedays8

본문 바로가기

thedays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事例,가격경쟁,무시전술,최적화전술,맞춤화전술,파괴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10:49

본문




Download :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hwp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 ,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가격경쟁 인한 실패사례 가격경쟁 무시전략 최적화전략 맞춤화전략 파괴전략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事例,가격경쟁,무시전술,최적화전술,맞춤화전술,파괴전술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가격경쟁,인한,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hwp( 78 )



가격경쟁으로%20인한%20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_hwp_01.gif 가격경쟁으로%20인한%20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_hwp_02.gif 가격경쟁으로%20인한%20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_hwp_03.gif 가격경쟁으로%20인한%20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_hwp_04.gif 가격경쟁으로%20인한%20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_hwp_05.gif 가격경쟁으로%20인한%20실패사례,가격경쟁,무시전략,최적화전략,맞춤화전략,파괴전략_hwp_06.gif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事例(사례)
목차

1. 실패事例(사례)

(1) 질레트 면도기
(2) 현대자동차, china서 판매부진
(3) D램 업계의 치킨게임
(4) 미국 스타벅스의 위기

2. 가격 경쟁의 전략(strategy) 대안

(1) 무시 전략(strategy)
(2) 최적화 전략(strategy)
(3) 맞춤화 전략(strategy)
(4) 파괴 전략(strategy)
실패事例(사례) - 1

질레트 면도기

면도기 시장의 선두 주자인 질레트의 섣부른 가격 대응에 대한 실패 事例(사례)
1970년대 일회용 볼펜과 라이터로 큰 인기를 끈 빅(Bic)사는 일회용 면도기 시장에 진출.
고객들은 질레트의 값비싼 카트리지형 면도기 대신 빅의 일회용 면도기를 더욱 선호. → 빅사의 성공
질레트는 빅에게 잠식당한 시장 점유율을 만회하기 위해 저가의 일회용 면도기인 ‘굿뉴스’를 출시
‘굿뉴스’로 인해 저가 상품 출시로 시장 점유율을 회복, but 수익성 감소로 손실을 입음. 또한 질레트는 높은 브랜드 가치...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事例(사례)
목차

1. 실패事例(사례)

(1) 질레트 면도기
(2) 현대자동차, china서 판매부진
(3) D램 업계의 치킨게임
(4) 미국 스타벅스의 위기

2. 가격 경쟁의 전략(strategy) 대안

(1) 무시 전략(strategy)
(2) 최적화 전략(strategy)
(3) 맞춤화 전략(strategy)
(4) 파괴 전략(strategy)
실패事例(사례) - 1

질레트 면도기

면도기 시장의 선두 주자인 질레트의 섣부른 가격 대응에 대한 실패 事例(사례)
1970년대 일회용 볼펜과 라이터로 큰 인기를 끈 빅(Bic)사는 일회용 면도기 시장에 진출.
고객들은 질레트의 값비싼 카트리지형 면도기 대신 빅의 일회용 면도기를 더욱 선호. → 빅사의 성공
질레트는 빅에게 잠식당한 시장 점유율을 만회하기 위해 저가의 일회용 면도기인 ‘굿뉴스’를 출시
‘굿뉴스’로 인해 저가 상품 출시로 시장 점유율을 회복, but 수익성 감소로 손실을 입음. 또한 질레트는 높은 브랜드 가치에 기반에 유지해온 프리미엄 포지션이 위협받게 됐고 결과적으로 저가 면도기 카테고리를 고객에게 널리 알리는 결과도 초래
결과 - 질레트는 경쟁사인 빅에 대응하기 위해 저가격 정책을 고수했지만 매출은 늘어도 수익성은 계속 악화, 마침내 질레트는 빅과의 경쟁을 포기하고 새로운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수립.
이후 질레트는 1989년 센서라는 혁신적인 면도기를 출시 - 센서 엑셀, 마하3 히트
저가격 정책을 소구하는 비고가 완전히 다른 경쟁의 규칙을 창조 → 다시 면도기 산업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
실패事例(사례)를 통해 기존 고객의 욕구나 경쟁사의 전략(strategy)에 연연하기보다 새로운 욕구, 새로운 경쟁 규칙을 창조할 때 1위기업, 진정한 혁신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
실패事例(사례) - 2

현대자동차
베이징현대의 지난달 판매량은 1만 7632대를 기록, 지난해 4월 (2만5731대)보다 무려 30.5%나 감소했다. 베이징 현대는 지난 3월에도 판매량이 17% 떨어진 데 …(省略)



가격경쟁으로 인한 실패事例,가격경쟁,무시전술,최적화전술,맞춤화전술,파괴전술
순서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day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