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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 제품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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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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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설계
,경영경제,레포트


제품설계

신제품의 도입전략을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설계하는 과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설명







제품설계_2118730_hwp_01.gif 제품설계_2118730_hwp_02.gif 제품설계_2118730_hwp_03.gif 제품설계_2118730_hwp_04.gif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신제품 도입전략(戰略)
■ 시장지향적 전략(戰略) (market-pull strategy)
■ 기술지향적 전략(戰略) (technology-push strategy)
■ 기능간 협력전략(戰略) (interfunctional strategy)

■ 신제품개발과정

■ 품질기능전개(QFD:quality function deployment)

■ 가치analysis(분석) (VA)/ 가치공학(VE)

■ 모듈러 설계(modular design)

■ 로버스트 설계(robust design)

■ 기타 제품설계시 고려사항
■ 컴퓨터지원설계(CAD:computer-aided design)
■ 동시공학(CE:concurrent engineering)
■ 글로벌 설계


■ 신제품 도입전략(戰略)

- guided by corporate strategy
-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의 관념화와 설계에 회사의 mission이 중요한 역할

■ 시장지향적 전략(戰略) (market-pull strategy)
- 판매 가능한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전략(戰略)
- 신제품 도입의 주요 근거는 고객의 요구이며, 신제품의 유형은 시장조사나 고객의 피드백을 통해 결정

■ 기술지향적 전략(戰略) (technology-push strategy)
- 신제품은 시장과는 거의 관계없이 생산기술로부터 비롯
- 적극적인 연구개발과 생산활동을 통해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우수한 제품을 만드는 것을 目標(목표)

■ 기능간 협력전략(戰略) (interfunctional strategy)
- 신제품 도입은 기업내 여러 관련 기능간(marketing , 생산, 엔지니어링 등)의 협력과 조정을 통해 결정
- 신제품은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동시에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개발
- task force와 같은 특별조직 사용

■…(To be continued )



신제품의 도입전략을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설계하는 과정에 대상으로하여 요점하였습니다.제품설계 , 제품설계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제품설계_2118730.hwp( 41 )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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