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의 개념(槪念)과 롯데마트 기업analysis,도입事例 및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4:29
본문
Download :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분석,도입사례 및 시사점.pptx






레포트/경영경제
SCM의 개념(槪念)과 롯데마트 기업analysis,도입事例 및 시사점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분석,도입사례 및 시사점 ,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분석,도입사례 및 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SCM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 도입사례 시사점
SCM의 개념(槪念)과 롯데마트 기업analysis,도입事例 및 시사점
SCM,개념과,롯데마트,기업,도입사례,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분석,도입사례 및 시사점.pptx( 62 )
_SLIDE_1_
SCM -롯데마트 分析(분석)
_SLIDE_2_
SCM이란
기업 introduce
SCM 도입 사례(instance)
結論(결론) 및 시사점
목차
_SLIDE_3_
SCM이란
_SLIDE_4_
- 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기업에서 생산유통 등 모든 공급망 단계를 최적화하여 수요자가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제공하는 `공급사슬 관리`를 뜻한다.- SCM은 부품 공급업체와 생산업체 그리고 고객에 이르기까지 거래관계에 있는 기업들간 IT를 이용한 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 시장이나 수요자들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토록 지원하는 것이다.
SCM이란
SCM의 槪念
공급자
생산
분배
유통
소비자
정보공유, Chain效果(효과)
_SLIDE_5_
- 소비자의 수요 요구가 생산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에서 정보가 왜곡되고 확대되는 현상- 정보가 왜곡되고 확대되면서 공급자측에는 재고가 쌓이게 되고 고객 서비스 수준 저하
- 생산계획에 차질, 수송의 비효율, 필요 이상의 기간 소요
SCM이란
SCM 등장배경 - 채찍效果(효과)
_SLIDE_6_
SCM이란
SCM의 기능
- 전술 : 현 공급사슬을 分析(분석)하여 재설계 또는 개선전술을 수립
- 계획 : 수요 예측, 생산수송 계획 수립 등 공급사슬 운영을 위한 최적의 계획 수립
- 실행 : 바코드, RF 등 디지털 정보도구 사용으로 현장 물류 관리
- 정확한 수요 파악으로 재고 관리 효율성 증대
- 관리비용 감소로 인한 가격경쟁력 상승
- 시설 및 기술 투자 가능으로 인한 품질향상 기대
- 정확한 재고 유지로 소비자 신뢰도 증가
_SLIDE_7_
2. 롯데마트 기업 introduce
주제 선정 사유
_SLIDE_8_
- 회사명 : 롯데쇼핑 ㈜ 롯데마트- CEO : 노병용 대표이사
- 설립일 : 1998년 4월 1일
- 자본금 : 1조 5,000억 원
- 매출 : 8조 5,000억 원
- 직원 수 : 37,000여 명
- 점포 수…(skip)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