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2018년 2학기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처리해야할문제물]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 +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1:17
본문
Download : 방송대 교육심리학.hwp
참고문헌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각 단계에는 특유의 과제(problem)가 있으며 각 단계의 위기를 성공적으로 해결했을 때 성격발달이 제대로 이루어진다. 감사합니다. 프로이드의 성격발달의 한계성을 넘어 그 이상의 것을 파헤쳐보기 위한 그의 단계理論의 시도는 개인과 사회 간에 관계 속에서 가장 중요하고도 일반적인 접촉이 이루어지는 것, 곧 구성주의적 관점으로 성격발달에 대해 접근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따
3) 아이덴티티(Identity)
5) 인생주기(Life Cycle)
Ⅱ. 본론
8) 8단계 : 66세 이상 노인시기 = 정직성, 성실성(integrity) / 절망감
4. 에릭슨(Erikson) 성격발달8단계설의 의미와 비판





- 6단계: 보편적 도덕원리에 대한 확신으로서의 도덕성
Ⅲ. 結論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 알아보기
레포트 > 교육계열
1.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이란?
4) 미덕(virtue)
Download : 방송대 교육심리학.hwp( 89 )
4) 4단계 : 6~11 = 근면성(industry)발달 / 열등감(inferiority)
- 1단계: 벌과 복종에 의한 도덕성
2018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처리해야할문제물 참고資料입니다. 그의 理論에 대한 실증적인 연구가 활발하지 못한 것은 부분적으로 이러한 애매성 때문이다
설명
1) 자아심리학
- 4단계: ‘법’과 ‘질서’ 준수로서의 도덕성
그리고 에릭슨은 성격발달이 전환기의 연속이며, 각 전환기는 바람직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으로 나누어진다고 하였다. 당끼.
Ⅰ. 서론
Ⅰ. 서론
<중 간 생 략>
1) 1단계 : 출생에서 1살까지
1) 전인습 수준
3) 후인습 수준
2) 2단계 : 2~3살 = 자율성(autonomy) / 의심(suspicion), 수치(shame)
3) 3단계 : 4~5세 = 솔선성(initiative)발달 / 죄책감(guilty)
Ⅴ. 참고문헌
Ⅳ. 結論
많은 심리학자들과 의사들이 에릭슨의 심리 사회적 발달理論에 제시된 각 시기의 발달기준을 한 인간의 성격결함을 설명(explanation)하는 도구로 사용하며 그의 理論을 지지하고 있따 에릭슨이 제시한 발달시기와 각 시기에 달성해야 할 과제(problem)에 대한 설명(explanation)은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데도 적용된다 에릭슨의 理論은 여러 가지 공헌을 했지만, 자신의 자아발달理論을 프로이드의 발달단계와 너무 무리하게 연결지었다는 비판이 있따 그보다 더욱 결정적인 문제는 에릭슨의 유려한 문장으로 자신의 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있지만, 많은 concept(개념)적인 문제를 명확하게 설명(explanation)하지는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참고한 문헌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Ⅳ. 참고문헌
5) 5단계 : 12~18 = 자아정체성(identity)의 확립시기 / 혼돈(role-confusion)
3. 콜버그 도덕성발달理論 교육적 시사점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018년 2학기 중간시험과제물,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방송대 중간과제물,한국방송통신대학교,콜버그,도덕성 발달이론,에릭슨,성격발달단계이론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理論은 인간 내부에 그 원천을 둔 프로이드의 단계理論을 확대시킴으로서 環境(환경)과의 상호작용, 즉 아동과 사회 간에 이루어지는 가장 중요하고도 일반적인 접촉을 설명(explanation)하고자 했다. 분명 도움 되실 겁니다.
- 5단계: 사회계약 정신으로서의 도덕성
5.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2) 인습 수준
3.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 理論(성격 발달理論)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理論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 3단계: 대인관계의 조화를 이루기 위한 도덕성 또는 ‘착한 소년, 소녀’ 지향단계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순서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理論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A+ 2018년 2학기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처리해야할문제물]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 +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
Ⅱ. 본론
6) 6단계 : 19~29 = 친밀감(intimacy) / 고립감
- 2단계: 도구적 상대주의로서의 도덕성
다. 분명 도움 되실 겁니다.
2. 콜버그의 도덕발달단계 3수준 6단계
2) 인성발달의 과정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8단계설의 주요concept(개념)
[본문일부]
[목차]
7) 7단계 : 30~65 = 생산성(generativity) / 침체성(stagnation)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018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