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유아교육 놀이 / 유아교육 놀이 목차 1. 놀이의 의 미 1) 사전적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0:20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 - 놀이.hwp
⑤ 감각 활동을 통해 인지 능력이 발달한다. 놀이와 일은 자기 실현의 기회가 주어지는 인간의 의식적인 활동이라는 점에서는 같으나,...
다.
Download : 유아교육 - 놀이.hwp( 67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설명
[인문사회] 유아교육 놀이 / 유아교육 놀이 목차 1. 놀이의 의 미 1) 사전적의
인문사회 유아교육 놀이 / 유아교육 놀이 목차 1. 놀이의 의 미 1 사전적의
유아교육 - 놀이 목차 1. 놀이의 의미 1) 사전적 의미 2) 유아교육...
유아교육 - 놀이 목차 1. 놀이의 의미 1) 사전적 의미 2) 유아교육...





유아교육 - 놀이 목차 . 놀이의 의미 1) 사전적 의미 2) 유아교육적 의미 . 놀이의 유형 1) 인지적 놀이 행동 ① 기능놀이 ② 구성놀이 ③ 상징놀이 ④ 규칙이 있는 게임 2) 사회적 놀이 행동 ① 비몰입 행동(unoccupied behavior) ② 방관자적 행동(onlooker) ③ 혼자 놀이(solitary independent play) ④ 평행 놀이(parallell activity) ⑤ 연합 놀이(associative play) ⑥ 협동 또는 조직화된 보완적 놀이 (cooperative or organized supplementary play) . 놀이理論(이론) 1) 고전적 놀이 理論(이론) ① 잉여 에너지 理論(이론) ② 휴식 理論(이론) ③ 반복 理論(이론) ④ 연습 理論(이론) 2) 현대적 놀이 理論(이론) ① 정신 analysis 理論(이론) ㄱ) Piaget의 理論(이론) ㄴ) Vygotsky의 理論(이론) ㄷ) Sutton-Smith와 Bruner의 理論(이론) ③ 각성 조절 理論(이론) ④상위 의사소통 理論(이론) ⑤ 각본 理論(이론) . 놀이의 기능 ① 신체 성장과 기본 운동 능력이 증진된다 ② 원만한 대인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회성이 발달한다 ③ 다양한 감정 표출로 정서 순화에 도움이 된다 ④ 언어 능력이 향상됩니다. ⑥ 두뇌 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 놀이의 의미 ) 사전적 의미 즐거움을 얻기 위해 자발적으로 행하는 모든 활동. 인간의 모든 신체적·정신적 활동 가운데 생존과 관련된 활동을 제외한 것으로 보통 `일`과 대립되는 관념으로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