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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E-MART)의 국내 마케팅 책략 및 중국내 성공책략 분석(A+자료) > theday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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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E-MART)의 국내 마케팅 책략 및 중국내 성공책략 분석(A+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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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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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에서 분리한 후, 독자경영기반 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이마트 창동점 개점을 처음 으로 하여 할인유통업에 진출하였고, 신세계 건설, 신세계 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널,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업을 확장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drop)

이마트가 국내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마트만의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하였으며, 까르푸나 월마트등의 외국계 할인점보다는 조금 느린 해외진출이지만 중국 상하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현지화 경영전략에 대해서도 조사한 자료입니다. 향후 이마트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상으로하여도 조사하였습니다. 이마트의성공전략 , 이마트(E-MART)의 국내 마케팅 전략 및 중국내 성공전략 분석(A+자료)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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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의성공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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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국내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마트만의 경영책략에 대해 조사하였으며, 까르푸나 월마트등의 외국계 할인점보다는 조금 느린 해외진출이지만 중국 상하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현지화 경영책략에 대상으로하여도 조사한 자료입니다.

Ⅱ. 본론

1. 이마트의 기업개요

1) 기업intro
신세계 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그룹이 인수하여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 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 `품질 불만족 상품 교환/환불제` 신선하고, 성능 좋은, 확실한 품질의 식품과 제품만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이마트의 자신감이 느껴진다.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하여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다. 향후 이마트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조사하였습니다.
이 data(資料)에서는 이마트의 국내 성공전술 및 현재의 china시장 이마트의 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展望에 대하여 analysis하고자 한다.
이제 이마트는 국내시장 1위유지, 시advantage유 30%이사의 달성을 위한 고객만족 경영과, china 시장 공략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따 2002년 상해를 중심으로 china에 진출한 이마트는 china 시장에 이마트라는 브랜드와 더불어 스스로가 행복하고 가족과 국민이 행복해지는 한국 기업의 고객만족경영을 수출고 있따

이마트는 초기의 china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따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술과 marketing 전술에 있다고 본다. Ⅰ. 서론

Ⅱ. 본론
1. 이마트의 기업개요
1) 기업intro
2) 이마트의 성장과정
3) 이마트 국내외 점포現況(현황)

2. 국내 할인점 유통업계의 시장environment analysis
1) 할인점의 특징 및 유통구조
2) 거시environment analysis
3) 국내 할인점의 경쟁現況(현황)
4) 소비자 environment analysis
5) 다른 경쟁업태와의 비교

3. 이마트의 기업내부 environment analysis
1) SWOT
2) 기업조직 environment
3) 내부역량 - 인적environment
4) 이마트의 성공경영전술
5) 이마트의 서비스 environment

4. 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 analysis
1) 입지선정이 우위
2) 가격의 저렴화로 인한 경쟁력 확보
3) 고객중심의 매장 變化(변화)
4) 이마트만의 다양한 PB제품
5)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
6) 물류 시스템

5. 이마트의 china시장 진출 전술analysis
1) 이마트의 china시장 진출 배경
2) 이마트의 china시장 진출 現況(현황)
3) china의 유통시장 environment analysis 및 유통시장의 최근現況(현황)
4) china시장에서 기업들의 경영상의 결점
5) 이마트의 china내 경영전술 analysis
6) 이마트의 china시장내 향후 전술 방안(方案)

Ⅲ. conclusion

누구나 쉽게 생각해 낼 수 있는 서비스, 고객의 권리로서 당연히 누려야 할, 당연히 제공되어야 할 혜택쯤으로 받아들여지기 쉬운 이마트의 서비스 제도는 떠들썩 하지는 않지만 기본에 충실한 내실 있는 서비스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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