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교육과 흥미 > thedays8 | thedays.co.kr report

교육과 흥미 > thedays8

본문 바로가기

thedays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과 흥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9:26

본문




Download : 교육과 흥미.hwp




아동이 교과내용에 흥미와 궁금증을 갖고 선생님이 그 궁금증을 해결해주며 아동의 학습적 갈증을 채워주는 역할자가 되는 것이 가능하다면 교육에 있어서의 가장 큰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다.
교육과 흥미교육원리2교육과흥미 , 교육과 흥미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과 흥미
교육과 흥미





Download : 교육과 흥미.hwp( 70 )




교육과%20흥미_hwp_01.gif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교육에 있어서 흥미는 가장 이상적인 학습도구인 것 같다. Dewey는 흥미를 도야와도 연결시…(省略)

교육원리2교육과흥미


순서


다.
따라서 이 흥미라는 것은 교육의 문제에서 중요하게 다뤄질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 생각된다된다. 전자는 필요와 관련하여 흥미를 說明(설명) 하고 후자는 흥미의 도야로의 발전을 논하였다. 그에 반해 Dewey는 사람이 전문적으로 활동하는 직업, 대상에의 몰두, 유목적적인 경험 내에서 사물이 우리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라고 주장함으로써 어떠한 목적성의 경향을 조금 더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이 두 주장에서 흥미의 차이점을 살펴보자면 Peters는 아동의 흥미를 가치적 의미와 심리학적 의미 두 가지로 구분하여 說明(설명) 하였는데 가치적의미로 아동의 의지와 관계없이 아동에게 이익이 되는 분야에 대한 교사의 판단과 심리학적 의미로 아동이 자발적으로 관심을 가지는 분야의 의미를 띤다고 하였다. Hirst-Peters와 John Dewey가 흥미에 대해 조금은 다른 측면에서 접근하였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day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