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의 요인, 단계, analysis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1:29본문
Download : 소비자행동의 요인, 단계, 분석방법.hw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행동의요인,단계,analysis방법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소비자행동의 개념, 특성, 3가지 영역, 영향을 미치는 제요인, 의사결정의 단계, 분석방법, 소비자구매의사결정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 등을 서술하였습니다.소비자행동의요인,단계,분석방법 , 소비자행동의 요인, 단계, 분석방법경영경제레포트 ,
I. 들어가며
II. 본문
1. 소비자행동이란?
2. 소비자 행동의 속성
3. 소비자행동의 3가지 영역
1) 구매행동
2) 사용행동
3) 처분행동
4.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제요인
1) 소비자 행동의 모델
2)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1) 개인적 결정요인
(2) 環境적 결정요인
5. 소비자 의사결정과定義(정의) 단계
1) 문제의 인식(problem recognition)
2) 정보의 탐색(information search)
3) 대안의 평가(evaluation of alternatives)
(1) 보상적 구매평가 모델
(2) 비보상적 구매평가 모델
(3) 구매의사결정(purchase decision)
(4) 구매 후 행동(post-purchase behavior)
(5) 구매 후 만족(post-purchase satisfaction)
6. 소비자 행동의 분석방법
7.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유형에 따른 마케팅 책략
1) 구매의사결정유형
(1) 충동구매
(2) 다양성 추구
2) 마케팅 책략
(1) 가격
(2) 제품
참고data(資料)
1. 소비자행동이란?
소비자행동이란 Burk(1967)는 재화와 용역의 선택과정 및 사용과정에 관련되는 재활동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서술하고 있으며, Engel(1982)은 소비자 행동을 경제적 재화나 서비스를 획득 사용하는 데 직접 관련된 개인의 행동이라고 보고, 이 행동에는 행위 이전, 행위 이후에 수반되는 의사결정 과정이 포함된다고 하였다.
다. 그리고, Zalman(1983)은 소비자행동이란 ‘개인, 집단, 조직이 제품, 서비스 및 그 밖의 자원을 획득하고 사용하며, 이로 인한 경험을 통해서 나타내 보이는 행동, 과정 및 사회적 관계’로 定義(정의)하고 있다아 이 定義(정의)에 의하면 소비자 행동에 구매, 사용 및 사용에 따른 경험 등에 관련된 행동은 물론 사회적 상호작용관계도 포함시키고 있…(To be continued )
소비자행동의 요인, 단계, analysis방법
Download : 소비자행동의 요인, 단계, 분석방법.hwp( 41 )
소비자행동의 concept(개념), 특성(特性), 3가지 영역, effect을 미치는 제요인, 의사결정의 단계, analysis방법, 소비자구매의사결정유형에 따른 marketing 전술 등을 서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