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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북극해[NSR; Northern Sea Route] 항로의 現況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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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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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8개의 주변국(러시아,미국, 캐나다,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아이슬랜드)의 북방 영토 일부로 구성되어 있따
2.북극의 국제정치 실태

북극에 대한 세계의 관심은 1926, 1928년 북극 횡단 비행이 성공한 후 유렵간 아시아와 북미간 및 유럽과 북미간의 航空로로 활용하기 위해 각국이 북극에 무선전신기지, 기상관측, 비행장을 건설함으로써 스타트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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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R(Northern Sea Route)의 실태과 展望(전망)

1.북극지역 개관
일반적으로 북극이라 함은 북위 66.5° 이북의 북극권, 산림성장 한계선, 빙하 남하 한계선 또는 영구 동토층 이북을 지칭하기도 하나, 일반적으로 7월 평균(average)기온 10℃이하인 지역을 말한다.
평균(average) 2-3m의 해빙으로 덮혀 있는 북극해의 면적은 9백50만㎢ 로 지중해의 4배, 지구 바다의 3%를 점하며 전체 면적의 70%가 대륙붕으로 존재 한다. 현재 해상 운송로 개통에 따른 환경 影響(영향)과 경제성 검토가 이루어지고 있따 북극항로를…(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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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북극해 지도
3. 북극권 연구개발의 당위성

북극권 대륙붕 지역에서 대규모 석유 및 천연가스자원 매장 가능성이 밝혀 짐에 따라 신규 탐사의 확대와 이에 따라 영유권에 관한 국제적 이해 관계가 대립되고 있따
또한 북극해 분지에는 차세대 에너지 자원인(原因) 메탄 수화물이 다량 존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따

4. 북극권 해운항로 개발

전세계 공업 생산의 80%는 북위 30 ° 이북 지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모든 중요한 공업지역은 북극에서 6,000km 이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북극해를 통한 국제간 물자 수송은 경제성이 있을 것이라 展望(전망) 된다
북극권을 통해 유럽과 극동 아시아를 잇는 해상수송로의 개발이 적극 검토 되고 있따 이 할로의 경제적 이용을 위해서는 해빙역학과 북극의 기후연구가 필수적이다. 그 후 각국은 자구의 영토 및 관할권 확장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매장이 확인된 석유 및 수산 자원에 대한 이해 관계의 대립으로 논쟁이 계속 되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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