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의의미,靑少年기의범위및발달적特性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22:31본문
Download : 청소년의의미,청소년기의범위및발달적특성.hwp
이것은 그들에게 심각한
도전이며 삶의 손실이다. 즉, `이것이 youth이다`라고 …(drop)
순서
靑少年의의미,靑少年기의범위및발달적特性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靑少年의의미,靑少年기의범위및발달적特性
靑少年의의미,靑少年기의범위및발달적特性
다. 즉,
가정과 사회 그리고 학교環境의 change(변화)로 인하여 youth들의 행동이 더욱 복잡하
고 다양해짐으로써 그들의 역할 수행을 위해 youth기가 연장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아 그리고 가정環境과 식생활의 improvement, 자극적인 사회環境, 학교교육의 연
장, 사회의 전文化(문화), 가치관의 change(변화) 등으로 인하여 youth기의 처음 이 빨라지고
있다아 이러한 현상은 youth들에게 생애 전체에서 이행의 시기 즉, 불안정과
혼동의 시간이 증가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행
동의 미성숙으로 사회체제들은 그들에게 교육, 정치, 경제 등에 관련되어 교육받을
기회를 제공해야 핀다.
정범모(1972)는 사춘기와 청년기의 젊은이들을 통칭하여 청년이라 하고, 그
시기는 보통 12-14세경에서부터 연령에 관계없이 결혼 및 직업의 책임을 성
취할 때까지라고 주장하고 있다아 Bergis와 Roth는 심리학적인 측면에서 youth
을 보통 12세에서 20세까지 급성장을 경험하고 있는 존재라고 하였다.
그렇다면 youth이란 누구이며, 어떤 존재인가? youth을 연령에 의해 `몇
살에서부터 몇 살까지를 youth이라고 한다`는 식의 槪念규정은 관계법규나
규定義(정이) change(변화)에 따라 `youth`이 change(변화)되는 모순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규정 간
에도 일치된 견해를 제시하지 않고 있고, 명칭 또한 통일되어 있지 않음으로써
youth정책과 연구를 수행하는 데 큰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아 여기서는 연령구
분에 의해서가 아니라 그들의 특성(特性)과 본질을 통해 youth의 槪念을 정립하려고
한다. youth들은 심리적 불안 및 혼란은
물론 사회 적용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요구받는다.
`youth은 인간의 행동발달단계로서 아동의 역할행동은 더 이상 수행하지 않으
나 성인의 역할과 행동을 수행하기에는 아직 이근 단계에 있는 자이다. 사회의 모든 혜택은 성인들의 몫일 뿐 youth들은 더
많이 인내하고 더 오랫동안 준비하도록 강요받는다. 이를 위해 몇몇 학자들의 youth에 대한 견해들을 introduce하고 이를 종합하
여 youth의 본질적 의미를 밝히고자 한다. `
독일의 교육학자 Pogge는 인간성장 중에 youth기만을 별도로 槪念화할
수 없다고 하였다. 그리고
Schelsky는 14세에서 25세까지를 youth기로 규정하고, 이 연령기의 youth을
다음과 같이 槪念화하였다.
Download : 청소년의의미,청소년기의범위및발달적특성.hwp( 23 )
청소년의의미,청소년기의범위및발달적특성청소년의의미,청소년기의범위및발달적특성 , 청소년의의미,청소년기의범위및발달적특성인문사회레포트 ,
youth의 의미, youth기의 범위 및 발달적 특성(特性)
목차
* youth의 의미와 발달적 특성(特性)
Ⅰ. youth의 의미
Ⅱ. youth기의 범위 및 특성(特性)
* reference
* youth의 의미와 발달적 특징
1) youth의 의미
오늘날의 youth은 과거 어느 때보다 긴 이행기를 통과하고 있다아 다시 말해
youth기가 계속 연장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많은 youth들이 혼란과 갈등
을 경험하고 있다아 youth기의 연장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매우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