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인지 초인지 학습전략(strategy)과 교사의 역할 > thedays8 | thedays.co.kr report

인지 초인지 학습전략(strategy)과 교사의 역할 > thedays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8

인지 초인지 학습전략(strategy)과 교사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21:38

본문




Download : 인지 초인지 학습전략과 교사의 역할.hwp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인지 초인지 학습전략과 교사의 역할.hwp( 82 )



인지・초인지 학습전략과 교사의 역할인지초인지학습전략과교사의역할 , 인지 초인지 학습전략과 교사의 역할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인지・초인지 학습전략(strategy)과 교사의 역할

인지%20초인지%20학습전략과%20교사의%20역할_hwp_01.gif 인지%20초인지%20학습전략과%20교사의%20역할_hwp_02.gif 인지%20초인지%20학습전략과%20교사의%20역할_hwp_03.gif 인지%20초인지%20학습전략과%20교사의%20역할_hwp_04.gif 인지%20초인지%20학습전략과%20교사의%20역할_hwp_05.gif 인지%20초인지%20학습전략과%20교사의%20역할_hwp_06.gif
인지 초인지 학습전략(strategy)과 교사의 역할



인지초인지학습전략(strategy)과교사의역할




1. 학습strategy의 관념

2. 인지학습strategy

3. 인지학습strategy에 관한 연구事例(사례)

4. 초인지학습strategy

5. 초인지학습과 교사의 역할



1. 학습strategy의 관념
학습strategy은 ‘학습을 보다 效果적으로 하기 위하여 학습자 자신이 취하는 모든 방법적 사고 또는 행동’이라고 definition 할 수 있다(김영채, 1992: 18). 즉 학습strategy이란 학습자 자신이 자기의 공부를 效果적인 것으로 할 수 있기 위하여 취하는 strategy을 통칭하는 것이다. Jones(1988)는 학습을 촉진하…(省略)
순서
다. Dansereau(1985)는 정보의 획득, 저장, 유용화를 촉진시킬 수 있는 일련의 과정 또는 단계로 definition 했다. 거기에는 지식습득, 저장 및 활용을 效果적으로 하며 주의집중이나 문제해결을 조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 등이 주로 포함된다된다. 학습strategy에 대한 definition 는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내려지고 있따 Weinstein과 Mayer(1986)는 학습strategy이란 학습자의 학습과정에 effect을 미치는 행동양식과 사고체계로서 학습자가 새로운 정보를 선택, 획득, 통합하는 방식에 effect을 미치는 인간의 정보처리 활동이라고 definition 하고 있따 Gagne(1985)는 개인이 자신의 문제해결, 학습 및 사고의 과정을 통제하기 위해 습득하는 일종의 자기통제기술이라고 definition 하였다.
전체 31,0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