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구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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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2 16: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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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여 구체시는 전통적인 시의 시련과 시행의 구조로부터, 마침내는 전통적인 ‘텍스트의 좌우연속’으로부터 떨어져 나간다. 구체시의 보다 나은 이해를 위해 구체시는 해설되는 것이 아니고 주해될 뿐이다. 곰링어는 구체시들의 해설이 이 시들의 ‘독특하고 단순한 사용상의 성질로부터, 메마르고 유희적인 연상의 힘으로부터’빗나가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구체시에서 축소는 언어 상뿐만 아니라 내용상에도 언어가 ‘뜻하는’ 그것과 관계한다.
현대시의 국제적인 한 흐름인 ‘말을 해…(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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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독일구체시에는 무엇이 있고 구체시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이센뷔텔은 구체시의 가장 저명한 대변인 중의 한 사람으로서, 우리의 언어가 보조를 맞추지 못한 현실에 우리가 살고 있으므로, 주어-술어-목적어-관계로 된 문법화된 언어 대신에 ‘반문법적 시가’를 요구하고 있다 그래서 그는 50년대 초 곰링어의 최초의 저서들을 바로 ‘해방의 행위’로서, 사회적 지배의 복제부수기‘로서 환영했던 것이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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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리하여 구체시는 문법에 맞는 구문론의 결합을 단념해 버린다.






구체시는 ‘개인주의적 표현’의 문학을 엄하게 거부하고, 마리네티(marinetti)(1912)의 ‘기술선언’ 에 유사하게 “인간은 자아를 무학 속에서 파괴해야 한다. 그러므로 이 문학은 유희와 experiment(실험) 속에 표현되는 인간의 근본태도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동시에 ‘호머로부터 상속받은 낡은 구문론의 우스꽝스러운 공허’에 대한 반항의 표현이기를 원한다.
이 모든 experiment(실험)적 노력의 바탕에는 이미 호프만슈탈에 의해 <찬도스경의 편지brief des lord shandos>(1902)에 언급된 하나의 새로운 ‘적합한 언어’의 문제가 놓여 있다 그 적합한 언어 속에는 낱말과 사물, 언어와 세계5가 일치한다는 것이다. 시적 언어는 ‘자기 자신을 생각해 내려고 애쓰는 고유한 대상이 되는 것’이다.
이러한 experiment(실험)적, 구체적 시가의 대변자들(원리의 창시자 곰링어 외에도 몬, 벤제와 빈 그룹)은 그들의 전형을 무엇보다 먼저 이탈리아의 未來(미래)주의(마리네티)와 다다이즘(후고 발, 쿠르트 슈르터스)에서 보았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