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理論(이론) > thedays8 | thedays.co.kr report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理論(이론) > thedays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8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02:52

본문




Download :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이론.hwp






나. 수평적 수학화와 수직적 수학화

1978년, 트레퍼스의 논문에서 처음 사용된 용어로 수평적 수학화란 문제를 수학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실생활의 세계에서 기호의 세계로 옮겨가는 과정을 말한다. 이에 반해 수직적 수학화는 수학적 처리를 더욱 세련되게 하는 것으로 수학적 기호를…(skip)
[수학학습심리학]프로이덴탈의수학화理論(이론)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이론에 대한 글이며,수평적 수학화와 수직적 수학화 등에 관한 글입니다. Freudenthal의 수학화 과definition 수정

라. 현실적 수학교육의 수업이론(理論)

마. Freudenthal의 증명 교수·학습론
① 주변 현상을 도형이라는 본질로 조직
② 도형의 성질 발견
③ 극소적 조직화: definition 하기, 증명하기

현실적이란 단순한 일상생활을 의미하기보다는 그것을 포함하는 더 광범위한 세계로 아동이 체험할 수 있고, 감정이입이 될 수 있으며, 자신의 여러 가지 경험을 혼합해서 생각하고 불러일으킬 수 있는 상황을 의미하며, 그러한 상황에서 수학적인 세계로 들어서는 것이 수평적 수학화이고 수학적인 세계에서 좀 더 추상적인 수학의 세계로 들어서는 것이 수직적 수학화이다.[수학학습심리학]프로이덴탈의수학화이론 ,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이론공학기술레포트 ,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理論(이론)에 대한 글이며,수평적 수학화와 수직적 수학화 등에 관한 글입니다. 또한 observe, experiment(실험), 귀납, 유추 등을 통해서 현실상황을 수학적 수단으로 조직하는 단계를 말한다.
,공학기술,레포트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理論(이론)




가. 현실적 수학교육의 기본 원리

나. 수평적 수학화와 수직적 수학화

다. 현실적 수학교육에서 중요한 것은 단순히 아동의 현실 세계에서 처음 한다는 것뿐만 아니라 수업 상황 자체가 아동 체험의 일부가 현실화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따 다라서, 모든 수업에서 수시로 이러한 현실의 세계와 수학의 세계가 교대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Download :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이론.hwp( 63 )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프로이덴탈의%20수학화%20이론_hwp_01.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프로이덴탈의%20수학화%20이론_hwp_02.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프로이덴탈의%20수학화%20이론_hwp_03.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프로이덴탈의%20수학화%20이론_hwp_04.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프로이덴탈의%20수학화%20이론_hwp_05.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프로이덴탈의%20수학화%20이론_hwp_06.gif

설명

다.
전체 31,0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