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보문고의 온라인(online), 오프라인 마케팅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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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1 21:0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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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4P
설명
본론
취약점 improvement(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
1) 내부環境분석
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이렇듯 시장의 environment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교보문고는 시장 선도 기업의 자리를 지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며 adaptation(적응) 해 나가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따 교보문고의 전술팀의 이름은 변화관리팀이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대형서점 이라는 틀을 교보문고가 먼저 처음 한 것은 당시로선 초유의 일이었다. 우리나라 출판 유통 발전에 크게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교보문고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① SW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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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SWOT
1. 기업紹介(소개)
② STP
結論
3) 판매 시스템
③ 4P
- 경쟁사분석
2. 온라인(online)에서의 마케팅 戰略
3) 판매 시스템
교보문고의 現況(현황) 과 선정이유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 상대였던 종로서적은 몰락하고,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따라 YES24와 알라딘 등이 성장하여 새로운 경쟁자로 등장한다.
마케팅,교보문고의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 경쟁사분석
1) 내부環境분석
순서
[마케팅] 교보문고의 온라인(online), 오프라인 마케팅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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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introduction
2) 외부環境분석
서론
서론 교보문고의 현황과 선정이유 본론 1. 기업소개 2.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 1) 내부환경분석 ① SWOT ② STP ③ 4P 2) 외부환경분석 - 경쟁사분석 3) 판매 시스템 3.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 1) 내부환경분석 ① SWOT ② STP ③ 4P 2) 외부환경분석 - 경쟁사분석 3) 판매 시스템 결론 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
본론
3.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戰略
1981년 6월 1일 대한교육insurance(주)의 자회사로 설립되어 종로서적과 더불어 한국 대형서점의 쌍벽을 이룬 교보문고는 구성 층별 편의concept(개념)의 도서 진열방법을 도입하여 21개 분야로 전culture하였으며, 840항목의 중분류, 3000한목의 도서 분류 세분화로 급속하게 다양해지는 도서들을 찾기 쉽게 만들었다. 따라서 교육과 연계된 국민 교육 또는 국민 culture 수준 향상과 연계된 사업의 하나로, 교보생명insurance은 서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을 생각하게 되었다. 미래의 불확실성에 얼마나 잘 대응할 지가 교보문고의 미래에 큰 影響을 줄 것이다. 지금은 각 큰 도시마다 중․대형 서점들이 많이 들어섰지만, 교보문고 설립 전까지는 조그만 규모의 중소형 서점들이 운영되었다. 이 이름은 단지 변화에 adaptation(적응) 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를 선도하고 이를 기회로 삼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교보문고는 교보생명insurance이 투자했는데, 교보생명insurance이 추구하는 것 중의 하나가 교육이다.
2) 외부環境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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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ST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