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삼성전자 경영분석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15:56본문
Download : [35]삼성전자 경영전략분석.hwp
<구매자의 교섭력>
반도체 산업의 속성
1-1. 외부 分析
순서
구매자의 힘
잠재적 진입
6) 경기순환에 민감한 산업
* 가격 경쟁 가능성.
* 산업의 경기 변동.
2. 삼성전자의 기업 전술
* 정부의 세제감면 및 면제 혜택.
* 구매자의 이윤을 수준.대체재의 위험
* 초가 생산능력.
2-1. 전술 목표(goal)
(2) SWOT 分析
* 공급자에 대한 협상력이 낮음.
반도체(메모리)분야 산업分析(삼성전자)
- BCG 매트릭스
(1) M. Porter의 산업구조 分析
1. 삼성전자의 기업 分析
- 4P
Download : [35]삼성전자 경영전략분석.hwp( 27 )
<가격민감성>
* 제품 차별화.
1-1. 외부 分析
* 높은 기술력이 필요.공급자의 힘
3-1. 기술혁신 전술
3. 삼성전자의 사업 전술
1-3. 기업 구조
* 공급자의 힘의 결정요인은 구매자의 힘의 결정요인과 동일.
* 구매자의 전환비용.
* 막대한 투자비.
3) High Risk 산업
산업내의 경쟁
* 장비/재료 산업에 대한 해외 의존도가 높음.
* 낮은 원자재 비용으로 인한 가격 민감.
* 절재비용우위.
7) 타 산업의 기반 역할
* 제품 차별화.
(1) 공격적 전술
* 제품에 품질이 중요.
(1) M. Porter의 산업구조 分析(반도체 산업)
* 제품 대체재에 대한 구매자의 성향.
* 유통망에 대한 접근.
* 규모의 경제.
- STP
4) 대규모 투자 요소 산업
1. 삼성전자의 기업 分析
* 구매자의 정보.
(2) 재무 分析
![[35]삼성전자 경영전략분석-4281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7/%5B35%5D%EC%82%BC%EC%84%B1%EC%A0%84%EC%9E%90%20%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4281_01.gif)
![[35]삼성전자 경영전략분석-4281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7/%5B35%5D%EC%82%BC%EC%84%B1%EC%A0%84%EC%9E%90%20%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4281_02_.gif)
![[35]삼성전자 경영전략분석-4281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7/%5B35%5D%EC%82%BC%EC%84%B1%EC%A0%84%EC%9E%90%20%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4281_03_.gif)
![[35]삼성전자 경영전략분석-4281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7/%5B35%5D%EC%82%BC%EC%84%B1%EC%A0%84%EC%9E%90%20%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4281_04_.gif)
![[35]삼성전자 경영전략분석-4281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7/%5B35%5D%EC%82%BC%EC%84%B1%EC%A0%84%EC%9E%90%20%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4281_05_.gif)
1-2. 내부 分析
(1) 포트폴리오 分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다수의 반도체 생산업체 / 경쟁사 존재.
2) 높은 진입장벽
[경영] 삼성전자 경영분석 보고서
* 기존 기업의 보복.
* 기업의 독과점 체제.
세계최고의 기업 삼성전자의 경영분석 보고서 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전자의 성공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필요한 자료를 인용하여 멋진 보고서를 만들어 보십시오.
(1) 사업 分析
삼성전자마케팅, 삼성전자SWOT, 삼성전자4P, 삼성전가경영분석, 경영분석 삼성전자
세계최고의 기업 삼성전자의 경영분석 보고서 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전자의 성공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필요한 資料를 인용하여 멋진 보고서를 만들어 보십시오.
* 공급자에 대한 구매자의 상대적 크기.
* 다수의 경쟁기업.
5) 고 부가가치 / 고성장 산업
1) 기술 집약적인 산업
* 변동비 대 고정비의 비율.
* 대체제의 상대가격 비교.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