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네티즌 정보검색 즐긴다 > thedays8 | thedays.co.kr report

네티즌 정보검색 즐긴다 > thedays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8

네티즌 정보검색 즐긴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22:11

본문




Download : 2003103.jpg





레포트 > 기타
다. 네티즌들이 가장 좋아하는 Internet 광고형태는 움직이는 그림의 띠광고(플래시 배너)로 호감도가 30.7%에 달했다. 그래픽 참조





네티즌 정보검색 즐긴다

네티즌 정보검색 즐긴다
네티즌 정보검색 즐긴다

 Internet업계의 트렌드로 굳어진 유료 사이트 이용률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응답자의 50.5%가 1개 이상의 유료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성별 유료사이트 이용비중은 남성이 55.5%로 43.3%에 그친 여성보다 다소 높았다.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Internet서비스는 자료와 정보검색이며 작년 대비 이용률이 가장 크게 늘어난 것은 오락과 게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진호기자 jholee@etnews.co.kr>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한국광고단체연합회(회장 전응덕)와 한국Internet마케팅협회(회장 김태윤)가 공동으로 지난 8월 25일부터 한달간 20개 웹사이트를 통해 네티즌 1만574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자료 및 정보검색 이용 비율이 전체의 79.3%로 가장 높았다.


순서
 Internet쇼핑몰을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방문한다고 응답한 사람이 전체 86.4%에 달해 쇼핑통로로서의 Internet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했다.
 범람하고 있는 Internet광고에도 뚜렷한 선호도 편차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설명


네티즌 정보검색 즐긴다
 유료 사이트를 이용할 때 결제수단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이동전화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지 그림의 띠광고 선호도도 29.4%에 달해 전반적으로 동영상, 팝업 광고보다는 띠광고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동전화 결제가 전체 42.5%에 달했으며, 28.6%의 신용카드 결제와 13.8%의 전화ARS 결제가 뒤를 이었다. Internet화폐를 이용한 결제는 전체의 1.6%에 불과해 디지털화폐의 광범위한 통용은 아직 요원한 것으로 analysis됐다. 연령별로는 10대의 경우에서 오락, 게임 이용률이 71.3%로 절대적으로 높았던 반면 30∼40대는 금융관련 서비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Download : 2003103.jpg( 59 )


 또 오락 및 게임의 이용률은 작년말 45%에서 53.1%로 높아져 가장 높은 이용 증가율을 기록했다.
전체 31,0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