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근대와 현대의 교육방법을 비교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7:58본문
Download : 교육방법 레폿1 - 근대와 현대의 교육방법을 비교분석.hwp
그에 의한 교수 개혁의 the gist은 교재를 쉽게 만들고, 단계적으로 진행하며, 방법상에서 아동의 흥미와 심리를 고려하는 것을 기본원칙으로 하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인 인물인 에라스무스는 어린이의 시기를 이해하기를 강조하면서 교사는 수업을 놀이와 같이 하여야 한다고 하였다.
Download : 교육방법 레폿1 - 근대와 현대의 교육방법을 비교분석.hwp( 42 )
근대와 현대의 교육방법을 비교 分析(분석).
근대 교육은 개인적, 인본주의적이며 교육의 목적은 심미적이며 주관적인 개인의 삶을 중요시하는 경향이다. 그러나 이때의 교사들은 아무도 ‘어떻게 가르치면 더 잘 배울 수 있을까?’하는 것에 대상으로하여는 전혀 생각하지 않았다. 그냥 그들은 자기가 알고 있는 것을 어린이에게 가르쳐서 어린이들이 열심히 따라 하면 그 것으로 충분하다고 보았다. 교과서라고 할 만한 것도 없었으며, 어른들이 읽는 성서나 시편을 그대로 써서 가르쳐 왔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러한 교육의 비인도적인 방식에 대하여 어린이들을 해방시켜야 한다는 운동이 16세기 인문주의자들에 의해 일어났다. 15세기 인쇄술의 발명으로 책이 염가로 보급되면서 많은 발전을 가져왔고 이것이 초등학교 제도를 만들게 하였다. 그리고 당시의 교육방법은 교재를 이용하게 되었으며, 개인차에 부응하고, 흥미위주의 동기유발, 자기훈련, 자기 활동을 채택하게 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설명
교육방법, 교육공학, 근대교육, 현대교육





근대와 현대의 교육방법을 비교 분석.
순서
[교육방법]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근대와 현대의 교육방법을 비교 分析(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