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상 집단응집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2:53본문
Download : 경영조직론상 집단응집력.hwp
⑤ 집단보상
집단보상을 도입하여 상호협력증대를 추구할…(skip)
다. 따라서 집단응집력에 대한 개인에 대한 수용, 사회적 influence(영향)력 증가 등으로 집단활성화에 큰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중요변수이다.
④ 집단간 경쟁
공동목적 달성을 위해 집단간 경쟁하게 될 경우 집단응집력이 증대한다.
2. 집단응집력 influence(영향)요인
집단응집력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증대요인과 감소요인으로 분류가 가능하다. 이하에서는 이러한 집단응집력에 대하여 개략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1) 증대요인
① 상호작용의 빈도
친밀도 높고, 적정규모수준 유지시 증가하게 된다된다.
② 개인적 매력
상호신뢰, 존중에 기초한 서로에 대한 개인적 매력은 집단응집력을 증대시킨다.
즉 높은 응집력은 구성원 상호간 존중과 친밀도, 구성원의 사회적 욕구에 대한 만족도를 증가시키게 된다된다.
순서
Download : 경영조직론상 집단응집력.hwp( 46 )
경영조직론상 집단응집력


경영조직론상 집단응집력 , 경영조직론상 집단응집력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조직론상 집단응집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조직론상,집단응집력,경영경제,레포트
경영조직론상 집단응집력
경영조직론상 집단응집력
1. 집단응집력의 관념
경영조직론에서 이야기하는 집단응집력이란 집단구성원간 느끼는 매력, 집단구성원으로 남아있으려는 정도로서 구성원이 집단에 소속감 느끼는 정도를 의미한다.
③ 목표(goal)의 동의
목표(goal), 활동방향에 구성원이 동의 시, 공통된 감정과 결속력으로 응집성이 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