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게놈프로젝트,게놈연구,유전자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22:34본문
Download : 휴먼게놈프로젝트,게놈연구,유전자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휴먼게놈프로젝트,게놈연구,유전자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휴먼게놈프로젝트,게놈연구,유전자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휴먼게놈프로젝트,게놈연구,유전자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휴먼게놈프로젝트,게놈연구,유전자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휴먼게놈프로젝트 게놈 유전자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순서
휴먼 게놈 프로젝트
게놈프로젝트란
1
3
4
2
찬반 토론
결 론
Q & A
게놈프로젝트란
1-1 작물
- 세계인구 증가는 식량부족 초래` 우수종자 및 유전자원 확보 필요
- 세계적인 유전자 조작 농산물 재배의 급증
- 단, 우리나라의 확보량은 다소 적은 실정
- 최근 식량부족 해결 및 우수작물 재배를 위해
유전자재조합 기술에 의한 새 품종 개발이 급증
1. 우수종자를 가진 작물과 인간(1)
찬성
1. 우수종자를 가진 작물과 인간(2)
`예` 벼의 유전자 조작
-2000년 4월, 벼의 게놈 지도 초안 발표 후
종자 개량 연구
유전자 조작을 통해 비타민 A를 강화한 쌀
‘골든 라이스’ 개발
-영양成分의 조절 가능
-쌀이 약이 되는 시대 도래
찬성
농업생명공학연구원
은무영 박사
“먹을거리는 공장에서 생산되지 않는다”
“우수한 종자를 확보하는 것은 미래의 생존과 직결되는 문제”
` 식량문제의 해결과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drop)
1-2 인간
(1)복잡한 임상test(실험) 의 간소화
(2)같은 질병도 개개인의 유전적 차이
3. 복지향상
(1)해결책 - 불임부부가 기증된 정자나 난자를 이용
(2)한계 - 제 3의 유전자가 끼이므로 자신의 아이가 아니라고 느낌
4. 불임해결
휴먼게놈프로젝트,게놈,유전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휴먼게놈프로젝트,게놈연구,유전자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14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