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자유주의와 문명충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20:08본문
Download : 신자유주의와 문명충돌.hwp
서로 다른 문명권들의 융합이나 흡수·통합은 따라서 가정될 수 없다. 한 마디로, 신자유주의는 스스로를 보편성의 원리로 인식한다.
“신자유주의와 문명충돌론, 그리고 기독교의 역할”이라는 포럼 주제는 해석이 필요하다. 이에 반해 새뮤얼 헌팅턴이 주창하는 문명충돌론은 개별 문명권의 특수성을 전제로 한다.
이렇게 보면, 신자유주의와 문명충돌론은 그 이론(理論)적 지향성이 보편성과 특수성으로 대립되기 때문에 이 둘을 순접접미사로 간단히 병렬하기는 쉽지 않다. 미국이 이제까지 IMF, 세계은행, WTO 등의 국제기구들을 활용하여 신자유주의를 보편 원칙인 양 전세계에 강요해 온 것을 감안하면, 미국이 앵글로색슨 문명의 존속을 위해 다른 문명권들에 대해 자위와 공격의 능력을 갖추어…(省略)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신자유주의와 문명충돌론, 그리고 기독교의 역할”이라는 포럼 주제는 해석이 필요하다.
신자유주의와 문명충돌
Download : 신자유주의와 문명충돌.hwp( 83 )
오늘의 세계에서 신자유주의와 문명충돌론은 모두 미국의 패권과 관련되어 있는 정이 이거나 구상임에는 틀림없지만, 두 정이 은 서로 정반대되는 지향성을 갖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신자유주의는 경제를 시장원리에 맡기고 국가의 경제 개입을 최소화하자는 일종의 경제논리이며, 국민경제뿐만 아니라 세계경제에 적용되는 보편적인 표준들의 제정을 요구한다.신자유주의와문명충돌 , 신자유주의와 문명충돌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신자유주의와문명충돌
레포트/인문사회






다. 한 문명권이 존속하려면, 다른 문명권의 팽창과 공격에 방어하거나 이를 제압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어야 하는데, 미국은 앵글로색슨 문명의 계승자로서 다른 문명권들에 대한 압도적인 힘을 갖추고서 자국의 이익을 지킬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