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자 경영을 말하다`를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22:22본문
Download : `철학자 경영을 말하다`를 읽고.hwp
철학자 경영을 말하다를 읽은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책을 집는 순간 혹자는 철학이 현실의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한 수단으로 전락해도 되는가 하고 비판할 것이다. 그래서 철학하면 고차원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태반이다. 그것은 우리를 무지로부터 해방시켜 자유를 얻게 하기 위한 것이었다. 지은이는 철학도 경제 문제에 마주향하여 도 무언가 말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철학과 경제, 두 분야 모두 흥미는 있지만 어렵다고 느끼고 있었기 때문에 그런 두려움을 떨치기 위해서라도, 나는 이 책을 집어야 했다.철학자경영을말하다 , `철학자 경영을 말하다`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철학자 경영을 말하다`를 읽고.hwp( 30 )
레포트/감상서평
철학자경영을말하다
철학은 원래 인간과 세계에 대한 전체적 인식을 추구하는 학문이다.


설명
`철학자 경영을 말하다`를 읽은후
,감상서평,레포트
철학자 경영을 말하다를 읽고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목격되는 글로벌 현상이고 지은이는 그런 상황속에서 기업은 생존을 위해서 새로운…(skip)
순서
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는 철학의 범위를 경제도 포괄할만큼 넓게 설정함으로써 그런 의구심을 떨쳐낼 수 있게 했다. 경제는 그것보다 더 큰 삶 전체를 대상으로 한다.
21世紀, Internet이 발달하면서 모든것은 투명성을 띠게 되었고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윤리경영을 해야하는 시기가 왔다. 나 역시 ‘에이, 철학자가 무슨 경영을..’ 하고 다시 제자리에 꽂으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