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브랜드 인식의 중요성에 따른 marketing 전술연구 -아파트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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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15:3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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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의목적
제 2절 연구의 피료썽
제 2장 理論(이론)적 고찰
제 1절 한국의 아파트 history(역사) 와 근간
1. 최초의 단지concept(개념), `마포아파트`
2. 한국 아파트사의 큰 오점 `와우아파트`
3.고층아파트 시대를 연 여의도 `시범아파트`
4. 힘없던 시절의 추억 `남산 외인아파트`
5. 최초의 서민아파트 `삼일아파트`
6. 주상복합의 효시 `세운상가 아파트`, `대림상가아파트`
7. 부동산 투기바람의 근원 압구정동 `현대아파트`
8. 초고층·최고급 주상복합아파트 & 대한민국 부의 상징 도곡동 `타워팰리스`
제 2절 아파트의 브랜드의 concept(개념)과 동일성
1. 브랜드의 concept(개념)
2. 아파트 브랜드화의 흐름
3. 브랜드의 중요성
제 3절 역할론적 의미로 본 아파트 브랜드
1. 시장선도 브랜드-삼성물산 “레미안”
2. 시장도전 브랜드-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3. 시장추종 브랜드
4. 틈새시장 추구 브랜드-삼성물산 “타워팰리스”
5. 각사의 마케팅전략(strategy)
제 4절 아파트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instance(사례)
1. LG건설 자이(XI)
2. 이수건설 브라운스톤
3. 롯데건설 롯데캐슬
4. 현대건설 푸르지오
5. 삼성물산 래미안
6. 포스코건설 더샾(the #)
제 5절 웰빙시대의 웰빙아파트 트렌드 10
1. 구조의 혁신
2. ‘웰빙 라이프 사이클’
3. 멋진 展望, 낮은 용적률
4. 첨단 홈 오토메이션
5. ‘웰빙 공동체’의 추구
6. 실개천과 산책로, 넉넉한 녹지
7. 건강 마감재 바람
8. 환기시스템의 진화
9. 화려한 외벽, 독특한 디자인
10. 고급스럽게, 더 고급스럽게
제 3장 홈네트워크 시대의 각사의 아파트 관리plan
제 1절 각사의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구축
제 2절 유비쿼터스 시대의 future 형주택 개발
1. 홈네트워크의 등장배경
2. 홈네트워크의 concept(개념)
3. 홈네트워크의 구현
4. 홈네트워크의 특징 및 활용plan
5. 국내 홈네트워크 시장의 향후 展望
제 4장 아파트의 브랜드이미지에 따른 대 소비자 만족도
제 1절 선행연구와 理論(이론)적 고찰
1 부동산 시장의 특징과 소비자의 구매결정과정
2 구매의도
3 브랜드
4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요인
5 광고와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6 아파트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제 2절 -소비자 만족도(소비자 선호도에 관한 설문조사)
1. 연구문제
2. 조사대상 및 방법
3. 연구결과 分析(분석)
제 5장 마케팅 전략(strategy) plan
제 1절 아파트 소비자 만족도 결정 요인
제 2절 고객만족 전략(strategy) 5대 포인트
1. 마케팅 역량 강화
2. 差別화된 입지 전략(strategy)
3. 유연한 공정 관리 능력 확보
4. 협력 회사의 파트너화
5. AS를 중심으로한 서비스의 Quality의 상향
제 6장 요약 및 conclusion
출처
부 록
<표 목 차>
<표2-1> 건설회사 아파트 브랜드 현재상황
<표2-2> 아파트 브랜드의 시대별 변천과정
<표2-3> 3개건설회사 差別화 전략(strategy) 및 광고현재상황分析(분석)
<표3-1> 홈네트워킹 분야별 관련기술
<그 림 목 차>
<그림-1> 홈네트워크 구상도
제 1절 연구의목적
우리는 아파트를 타워펠리스, I-park, e-편한 세상, 더 샾 등의 브랜드 네임으로 구분하고 있다 그러나 단지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아파트에 브랜드 명이 붙는 것은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일이었다. 대개 압구정 현대아파트와 같이 지역이름과 건설회사이름이 곧 아파트를 구분 짓는 구분의 기준이었다. 이에 본고에서는 아파트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아파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통하여 각 건설사들의 브랜드마케팅 전략(strategy) 수립은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를 파악해 보고 여기에 대한 대응 plan을 …(To be continued )
아파트브랜드[1]..89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중견 건설 업체들의 도약도 눈에 두드러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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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브랜드 인식의 중요성에 따른 marketing 전술연구 -아파트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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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한편 부동산 관련 누리망 을 위시한 각종 정보 매체의 발달로 인해 고객들은 과거 보다 더욱 스마트해지고 있으며 분양가 인하 운동에서 나타나 듯이 자신들의 의사를 분명히 표현하고 있다
이런 외부 environment 變化, 경쟁자 증가, 소비자 주권 신장은 아파트 시장을 공급자 위주의 시장에서 실수요자 위주의 시장으로 급속히 전환시키고 있으며, 기업들로 하여금 경쟁력 제고와 더불어 모든 프로세스를 고객 지향적으로 바꿀 것을 요구하고 있다 그렇다면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또한 점점 치열해지는 아파트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제고와 경쟁력을 갖춘 고급브랜드의 선별적 출시등 으로 바야흐로 아파트의 전성시대를 맞이하였다. 이러한 變化의 Cause 은 90년대 들어 變化하기 처음 한 주택산업environment이라 할 수 있다 주택시장은 주택보급의 증가와 분양가격자율화 등 여러 경제적, 정책적變化로 인하여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의 시장으로 변하고 있다 브랜드 연상과 기업이미지가 아파트의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김혜원, 숙명여자대학교
아울러 최근 국내 건설 산업에서는 몇 가지 뚜렷한 變化가 감지되고 있다 참여 정부는 과열되었던 부동산 경기를 진정 시키기 위해 부동산 억제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외환 위기 이후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대형 건설 업체들은 뜨거웠던 부동산 경기와 자구 노력을 바탕으로 대부분 회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