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및 youth의 정의(定義)와 特性(특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12:39
본문
Download : 아동 및 청소년의 정의와 특성.hwp
아동의 특징으로 괄목할 만한 것은 뉴만 부부가 제시하는 두 가지 property(특성)인데, 하나는 자신에게 주어진 기대와 자기가 실제로 성취한 것에 대한 비교의 능력이 생성되고, 나머지 하나는 타인들의 인정 사랑 지지의 표시에 따라 자부심과 열등감이 형성되는 시기이다.
adolescent(청소년) 초기에는 집단소속…(省略)
순서


아동 및 청소년의 정의와 특성 , 아동 및 청소년의 정의와 특성인문사회레포트 , 아동 청소년 정의와 특성
Download : 아동 및 청소년의 정의와 특성.hwp( 74 )
아동,청소년,정의와,특성,인문사회,레포트
다. adolescent(청소년)기에 신체적 성숙이 완연해지고, 더불어 성적으로 성숙되며, 상당부분 논리적인 경향이 강해지는 property(특성)이 있다아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에릭슨(Erikson)이 지적한 것과 같이 adolescent(청소년)기에 새로운 사회적 갈등과 요구가 대두되어 혼란과 방황을 경험한다고 설명(說明)한다.설명
아동 및 youth의 정의(定義)와 特性(특성)
아동 및 youth의 정의(定義)와 特性(특성)
레포트/인문사회
아동 및 adolescent(청소년)의 정이와 property(특성)
근래에 들어 아동 및 adolescent(청소년) 문제를 연구하는 입장은 과거 범죄에 대한 예방 및 처별 중심의 목적보다는 인간의 발달단계에 다른 사회적 서비스를 시혜하려는데 목적이 있기 때문에 아동과 adolescent(청소년)의 발달단계에 따른 구분을 보다 정확하게 하고 있다아 생물학적 나이로 보았을 때 아동은 유치원에 들어가는 4세부터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12세까지로 구분한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서 adolescent(청소년)에게 부과되는 가장 중요한 課題는 자신의 정체감을 확립하는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때문에 부모나 선생님과 같은 어른들은 어린이의 능력을 자주 인정해주고, 또 어린이가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는 것이 매우 좋다. 아동기의 자부심은 주요한 課題수행에 성공했느냐 또는 실패했느냐에 따라 변화하며, 자신이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의 反應(반응)이 긍정적이냐 또는 부정적이냐에 따라 높아지거나 낮아진다.
adolescent(청소년)의 구분은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12세에서 22세로 구분한다.
발달단계(stages of development)에 따른 아동기는 자기가 성공적이라고 느끼는 것, 자신이 사랑받고 있고 가치 있는 존재이며 동경의 대상이라고 느끼는 것은 자부심을 갖게 해준다. 반면에 자기의 성취가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고 느끼는 것, 무시당하거나 거부당하고 있다고 느끼는 것, 자신이 부적합하다고 느끼는 것 등은 자신이 가치 없는 존재로 인식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