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영화사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23:22
본문
Download : 일본 영화사에 관하여.hwp
이 운동이 Japan영화사에 끼친 influence은 매우 큰데 먼저 영화에서 감독의 위치가 확립되었다는 점이다. 반면 쇼치쿠에 비해 근대화에서 한 발 뒤쳐졌던 닛카쓰는 개혁을 단행한다. 그 과정에서 오즈 야스지로 같은 거장이 등장하기도 하였다. 그 이전까지의 Japan영화는 ‘연극적 공간의 재현’ 수준에 머물러 있었는데 순영화극운동은 그러한 당시 Japan영화를 비판하고 좀 더 영상이 강조되는 영화를 만들기를 꾀한 운동이다.
설명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1. 들어가며
2. 초기영화산업
3. 영화의 성숙기
4. 황금시대
5. 전쟁과 내셔널리즘
6. 식민지에서의 영화산업
7. 나가며
1918년 Japan영화계에는 당시 젊은 영화인들을 중심으로 순영화극운동이 일어난다.
그 후 1920년대 쇼치쿠의 영화에서는 신파에서처럼 전형적인 미남미녀를 벗어나 소시민(市民)들이 영화의 주인공으로 등장하게 된다 명랑하고 현대적 도시풍의 서민의 삶을 주제로 한 현대극이 주를 이룬 것이다. 닛카쓰의 현대극은 미조구치 겐지와 같은 대감독이 등장하여 이끌었다. 이는 당시 이미 영화가 기존의 연극과는 달리 훨씬 커다란 사회적 influence력을 지닌 매체로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이 시기부터 영화는 본격적으로 ‘활동사진’이라는 용어대신 더 고급적이고 culture적인 ‘영화’라는 용어로 불리워지기 스타트한다. 이 운동은 1920년에 신극의 메카이자 현대적 도시인 도쿄에 설립된 쇼치쿠 영화사가 중심으로 점점 실험화되고 모던화되어 가다가 1923년 관동대지진으로 인해 영화제작소가 구극의 메카이자 전통적 도시인 교토로 이동하면서 사그라진다. 그리고 덧붙여 이 운동으로 인해 政府에 의한 영화 검열이 더욱 강력하게 제도화되었다. 1923년 드디어 여배우를 등장시키는 한편 서구 영화 기법을 도입하려는 일련의 노력을 단행한다. 이 운동은 구체적으로 ‘무대 극본이 아닌 시나리오를 쓸 것’, ‘변사 대신 자막을 넣을 것’, ‘남자가 여자로 분장하는 온나가타가 아닌 여배우를 쓸 것’ 등을 주장하고 나선다. 이러한 Japan영화의 근대화 노력은 전후 순영화운동의 궁극目標(목표)인 ‘국제무대 진출’이라는 이상을 …(skip)
일본 영화사에 관하여일본영화사[1] , 일본 영화사에 관하여감상서평레포트 ,
,감상서평,레포트
일본 영화사에 관하여
일본영화사[1]
Download : 일본 영화사에 관하여.hwp( 70 )
일본 영화사에 관하여






다. 그리고 여배우와 스타시스템이 탄생되었으며 리얼리즘의 추구는 신극과 구극을 각각 현대극과 시대극으로 발전시켜 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