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자와 피조물의 변증법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22:47
본문
Download : 창조자와 피조물의 변증법에 관한 고찰.hwp
더 나아가 그것이 이질성(Fremdheit)과 적대성(Feindschaft)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다. 그렇지만 인간 영혼의 끊임없는 창조적 동력으로, 창조자 자신이 역설적으로 자신의 피조물에 속박 당하는 경우를 맞게 될지라도, 文化(문화) 창조행위를 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 또한 인간의 생명력과 삶이다.
다. 물론 이것은 자연 법칙과 물리적 필연성으로 증명될 수 있는 것은 아닌것이다 . 다만…(drop)
,공학기술,레포트






창조자와피조물의변증법에관한고찰
Download : 창조자와 피조물의 변증법에 관한 고찰.hwp( 52 )
설명
창조자와 피조물의 변증법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창조자와 피조물의 변증법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자신의 피조물조차도 마음대로 어쩌지 못하면서도 지속적으로 그것을 창조해야 하는 인간의 한계성을 창조자와 피조물의 변증 관계에서 파악하는 것이다. 짐멜은 바로 이점에서도 인간 고뇌의 근원적 양상을 보는 것이다. 일차적 原因은 앞서 보았듯이 창조자에 대한 피조물의 독립성이다.창조자와피조물의변증법에관한고찰 , 창조자와 피조물의 변증법에 관한 고찰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창조자와 피조물의 변증법에 관한 고찰
짐멜은 현상적인 것을 넘어서 인간의 文化(문화) 행위와 성과에 내재하는 비극성의 原因을 찾으려 한다. 또한 그 한계성에서 인간 존재 조건의 비극성을 보는 것이다.
그러면 그러한 독립성의 原因은 또한 무엇인가? 짐멜은 이를 ‘객체의 文化(문화)적 논리’(kulturelle Logik der Objekte), 또는 ‘사물의 文化(문화)적 형성의 내재적 논리’(immanente Logik der Kulturformungen der Dinge)라는 가정으로 설명(說明)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