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거사,주택,집,민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14:21
본문
Download : 한국주거사,주택,집,민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지리적으로는 경북내륙 산악지역에 속해있고 기후적으로는 대륙성 기후를 나타내고 있으며, 동위도의 다른 지역에 비해 기온도 낮고, 한서의 차가 비교적 심한 지역. 경작할 수 있는 토지가 부족하고 암반이나 돌이 많이 섞인 암쇄토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토양이 척박.
태백산맥의 지형적 特性(특성)
이러한 풍토적인 배경은 어쩔 수 없이 그들의 생업 형태와 주거 형태까지
규정하게 했다.
_SLIDE_5_
태백 산간 지역의 민가
_SLIDE_6_
태백 산간 지역의 민가
`특징`
대체로 부속채가 발달되지 못하고,
모든 주거 공간이 몸체에 집중되는
평면형.
즉, 민가의 기본적인 부속 공간이 몸체에 통합되는 경향.
_SLIDE_7_
태백 산간 지역의 민가
`형태의 變化(변화)과정`
-태백 산간 지역에 자생하는 민가의 원형은 홑집 형태인 ㄱ자형 민가이며, 이것이 오랜 세월을 겪으면서 겹집으로 변용됨.
-이 지역의 풍토는 홑집 구조의 서울, 중부형 민가가 자생하기에는 견디기 어려운 부적절한 environment(환경) 이었으며, 여기에 適應(적응)하기 위해서는 결국 겹집 구조를 취함으로써 대응해 나갈 수 있었던 것.
이들 민가들이 험준한 산간지역이라는 자연environment(환경) 에 適應(적응)해 온 결과 !
_SLIDE_8_
홑 집
대들보 아래 방을 1열로 배치한 …(To be continued )
한국주거사,주택,집,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다. 겨울철에는 강설량이 많아 때때로 교통이 두절되기도 하고 며칠씩 고립되는 경우도 허다하다.순서






Download : 한국주거사,주택,집,민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94 )
한국주거사,주택,집,민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한국주거사,주택,집,민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한국주거사 주택 집 민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설명
한국주거사,주택,집,민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한국주거사,주택,집,민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_SLIDE_1_
태백 산간 지역의 민가,
여칸집과 봉당 중심으로
_SLIDE_2_
INDEX
태백산맥, 그리고 지역의 特性(특성)
태백 산간 지역의 민가
3. 여칸집, 그리고 봉당
4. conclusion(결론)
_SLIDE_3_
-태백산맥
길이 600km. 해발고도 800~1,000m.
동해안을 따라 낙동강 하구의 다대포 부근까지 이르는 산맥으로 한국에서 가장 긴 남북주향의 산맥.
태백산맥의 지형적 特性(특성)
_SLIDE_4_
-자연environment(환경) 의 特性(특성)
산세가 험하고, 계곡이 깊어 일조시간이 짧으며 겨울이 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