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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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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이 고객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느낌을 공유하게 된다
4.고객은 더 이상 일방적인 상업 메시지나 정보를 원하지 않고, 자신을 표출할수 있는 쌍방향 의사소통을 원한다.
감성마…(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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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다.그러나 동일한 상품이나 서비스도 고객마다 다르게 느낀다.


_SLIDE_4_
감성마케팅의 특징
1.고객을 단순히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존재가 아닌 구매행위로 자신의 경험과 느낌을 충족시키고 개성을 강조하는
존재로 본다.상품이나 서비스가 전달하는 경험이나 디자인의 느낌
등에 이끌려 구매한다.
3.기술발전과 경쟁 심화로 고객은 품질이나 기능상의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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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감성마케팅Direct responds marketing(오감마케팅)
_SLIDE_2_
목차
감성마케팅의 정의(定義)
감성마케팅의 특징
감성마케팅의 오감 strategy및 적용사례(instance)
_SLIDE_3_
감성마케팅의 정의(定義)

감성마케팅이란

감성- 자극이나 자극의 變化를 느끼는 성질
감성 마케팅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채나 형태, 소재로 형상화하거나
인간의 감각이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결국 감성 마케팅의 특징은 소비자들을 자극하여 무의식적 reaction(반응)을 이끌어 내고 이를 매출증대로 연결한다는 데 있습니다.
5.고객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일시적 서비스보다 좋은 느낌이나 믿음을 통해 끊임없이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자 한다.전통적으로 기업은 고객을 관리 대상으로 보았으나 감성마케팅에서는 고객을 한 개인으로 가치를 지닌 개체로 본다
2.고객은 기업의 아이텐티티를 구매하는것이 아니라 자신의 감성을 표출할 수 있는 상품을 구매한다.아이덴티티는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사항이나 관심일 뿐이며 남들과 똑같은 보다는 남들과 다름을 통하여 개성을 표출하려한다.
즉, 오감을 이용한 마케팅 기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보전달이 일방적인 TV나 신문등의 광고보다 친구와의 대화같은 입소문등에 effect을 받는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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