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IB 국제경영전략(strategy) > thedays7 | thedays.co.kr report

IB 국제경영전략(strategy) > thedays7

본문 바로가기

thedays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IB 국제경영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1:30

본문




Download : IB 국제경영전략.ppt






글로벌 기업들의 제휴戰略의 alteration(변화) 추세를 이해한다.IB 국제경영전략 , IB 국제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IB 국제경영전략



순서

설명


Download : IB 국제경영전략.ppt( 68 )


IB,국제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IB 국제경영전략(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IB%20국제경영전략_ppt_01.gif IB%20국제경영전략_ppt_02.gif IB%20국제경영전략_ppt_03.gif IB%20국제경영전략_ppt_04.gif IB%20국제경영전략_ppt_05.gif IB%20국제경영전략_ppt_06.gif
IB 국제경영전략(strategy)




제휴戰略
International Business
국제경영戰略
학습목표(goal)

제휴戰略의 의미와 定義(정이)에 대해 이해한다.

제휴戰略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한다.

戰略적 제휴의 유형과 각각의 특징에 대하여 이해한다.
▶ “ 기업간 상호협력관계를 통하여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戰略 ”
▶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자본 등을 2개 이상의 기업이 제휴
1. 1 제휴戰略의 定義(정이)
경쟁력 향상
상호보완적 자원
획득
기업
기업
Synergy Effect
? 경쟁우위 자원 획득을 통한 경쟁력 향상 추구
1. 제휴戰略의 관념과 현재상황
▶ 제휴를 통한 상호 보완적인 경영자원의 확보, 활용이 목적
▶ 제휴戰略은 각 기업들이 독립성을 유지한다는 점에서 M&A와 discrimination됨
각 기업의 독립성 유지
다른 기업의 지배나 통제 받지 않음
공동분야의 협력
戰略적 제휴
M & A
▶ 전세계 戰略적 제휴의 성격alteration(변화)
구 분
협력 목적
협력 관계
협력 분야
전통적 기업 협력
- 경제적 보완
주로 선?후진국간 수직적
분업관계
- 경쟁 미약
기술이전 및 생산하청등
단순협력
戰略적 제휴
- 범세계적 경쟁우위 확보
주로 선진국 경쟁기업간의
수평적 네트워크
- 경쟁치열, 제휴기업간에도 부분 경쟁
기술표준 설정, 기술교환, 공동개발 ?
생산 ? 판매 등 광범위하고 복합적
1. 제휴戰略의 관념과 현재상황
1. 1 제휴戰略의 定義(정이)
1. 제휴戰略의 관념과 현재상황
1. 2 제휴戰略의 현재상황
2. 1 시장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 소비의 글로벌화
One Global Market
No Boundary
Mega Competition
경쟁력
세계적 제품
▶ Global Standard의 보편화
Global Standard : ‘지역이나 국가를 초월…(투비컨티뉴드 )




다.

제휴戰略의 배경은 무엇인지 이해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day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