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와 맥도날의 기업intro 및 경영전략(strategy), marketing 전략(strategy), 총체적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20:01본문
Download : 롯데리아와 맥도날의 기업소개 및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총체적 비교분석.doc
2001년 11월 현재 720호점을 돌파했으며, 1조 3000여 억원으로 추산되는 패스트푸드 시장에서 40%(2001년 11월)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패스트푸드의 생명은 신선한 원재료를 공급할 수 있는 스피드이다.
프랜차이즈 체인 또는 가맹점 형식? 체인본부(지점 또는 직영점)가 개점 및 경영에 관한 노하우를 구축하여 계약을 맺은 가맹점 주(主)에게 여러 가지 노하우와 상호의 사용, 상품 판매권, 공급권, 지역독점권 등을 주고, 영업을 지원하는 방식이다.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롯데리아와,맥도날,기업소개,경영전략,마케팅전략,총체적,비교,경영경제,레포트





순서
Report
( 롯데리아와 맥도날의 기업introduce 및 경영책략, 마케팅책략, 총체적 비교分析(분석) )
목 차
1. 롯데리아
2. 맥도날드
롯데리아의 기업이념은 [고객과 환경, 미래를 생각]과 [새로운 식생활 culture의 창조와 고객만족을 추구], [서로 돕고 더불어 커 가는 조직culture를 구현]이다.
1979년 1호점인 서울 소공동점을 처음 으로, 기업의 세계화를 위한 中國 북경 롯데리아 1호점 개점, 자동차 안에서 주문과 계산이 가능한 새로운 타입의 점포 형태 도입 등 꾸준한 성장을 지속해 왔다. 롯데리아는 롯데햄, 롯데칠성, 롯데제과 등 관련사들로부터 안정적으로 원료를 공급 받을 수 있는데다가 업계 최초로 물류센타를 운영. 원-부자재의 회전율을 높이고 손실율의 절감을 통한 점포경영의 합리화를 추구했다.
이러한 방식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일관되게 통제,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면서 사업을 경영할 수 있고, 개인이 직접 투자하여 자기의 계산으로 사업을 하는 것이므로 점주들이 자신의 역량을 100% 이상 발휘할 수 있다
롯데리아는 판매관리, 고객관리, 원부자재 관리, 회계관리, 인력관리 등의 모든 분야의 업무를 교육하는 연수센터를 운영하여 관리자를 양성하고 있다
현장 근무자를 비롯하여 상품 개발담당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skip)
롯데리아와 맥도날의 기업intro 및 경영전략(strategy), marketing 전략(strategy), 총체적 비교analysis(분석)
Download : 롯데리아와 맥도날의 기업소개 및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총체적 비교분석.doc( 49 )
롯데리아와 맥도날의 기업소개 및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총체적 비교분석 , 롯데리아와 맥도날의 기업소개 및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총체적 비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롯데리아와 맥도날 기업소개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총체적 비교
롯데리아와 맥도날의 기업intro 및 경영전략(strategy), marketing 전략(strategy), 총체적 비교analysis(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