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발달이론-Erikso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9:32본문
Download : 정서발달이론-Erikson.hwp
빈대학교에서 안나 S.프로이트 등으로부터 정신分析(분석)학을 배웠고, 31세에 미국으로 이주하였다. 3단계 : 주도성 대 죄악감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자유가 주어지…(생략(省略))
정서발달이론,Erikson,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정서발달이론-Erikson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나. 2단계 : 자율성 대 의혹삼
자기 자신의 방법과 속도에 따르는 기능이 발휘 될 수 있도록 할 때 자
율성이 나타난다. 그 자신을 알려고 한 이 여행은 그 후의 저서 곳곳에 나타난다. 정체성 정이 에 의해 프로이트 이후의 정신分析(분석)학적 자아심리학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켰으며, 인문·사회 등 여러 과학과 사회사상에 미친 influence도 지대하다. 주요저서로는 발달의 사회성을 주창하는 《유아기(幼兒期)와 사회》(1950) 《정체성과 생활주기》(1959), 개life(인생) 활사와 역사(歷史)의 만남을 예증하는 《청년 루터》(1958) 《간디의 진리》(1969) 등이 있다
에릭슨의 성격발달 理論(이론)
1. 성격발달 단계
그는 각 단계마다 근정적인 면을 달성해야만 자아가 제대로 성립된다
성인이 되기까지의 성격발달 단계를 intro 하면 다음과 같다.
순서
설명
정서발달이론-Erikson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다.
이후 미국 각지에서 임상(臨床) 연구에 종사하였으며, 인간 형성을 文化·사회와 관련지어 설명(說明)하고, 특히 청년기의 ‘정체성(正體性:Identity) 위기’ 해결방법 여하에 따라서 역사(歷史)의 양식을 창조하는 측면을 밝혀냈다.
가.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인간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는 단계이다.
Download : 정서발달이론-Erikson.hwp( 21 )



정서발달이론-Erikson
에릭슨
독일 프랑크푸르트암마인 출생. 1960~1970년 하버드대학교 교수로 재직하였다. 이 단계는 프로이드의 구순기
에 해당되는 시기로 適應에 중요한 influence을 미치는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life(인생) 의 초기단계를 매우 중시했다.
이 단계는 프로이드의 항문기에 대해당되는 심리적 현상으로 배변의 통
제가 어린이들 자신에 의해 자능해 질 뿐만 아니라 스스로 걸으며 자기
신체에 대한 활발한 탐색과 자기 주장도 나타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부모의 사회적 기대나 억압에서 수치심이나 의심이 형성되는 것으로 보
았다. 처음에는 화가를 지망하였으며 뒤에 유럽을 방랑하였다. , 정서발달이론-Erikson기타레포트 , 정서발달이론 Erikson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