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VS 신세계백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22:28본문
Download : 현대백화점 VS 신세계백화점.hwp
레포트/경영경제
현대백화점의 본격적인 CRM 준비는 97년. 일부에서는 시스템만 사면 모든 CRM이 완벽하게 구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APT상권 分析(분석)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현대백화점 CRM 프로젝트의 시험무대가 되었다. 97년 현대백화점은 이를 위하여 「CRM 기획프로젝트」에 착수, 16가지의 marketing 戰略을 세웠다. 97,98년 명절 선물세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 프로젝트는 적용 reaction(반응)율이 기존에 비해 3배가 높아지는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CRM을 위해서는 ...
순서
Download : 현대백화점 VS 신세계백화점.hwp( 94 )
설명
현대백화점의 본격적인 CRM 준비는 97년. 일부에서는 시스템만 사면 모든 CRM이 완벽하게 구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CRM을 위해서는 ... , 현대백화점 VS 신세계백화점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현대백화점 VS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의 본격적인 CRM 준비는 97년. 일부에서는 시스템만 사면 모든 CRM이 완벽하게 구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현대백화점은 99년 9월부터 2000…(투비컨티뉴드 )
다. 그러나 98년 IMF를 맞으면서 상당한 투자를 요하는 「CRM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착수 시기가 지연되는 위기를 겪었다. 그러나 구축 전 「CRM分析(분석) 프로젝트」를 추가로 수행하게 됨으로써 오히려 戰略을 구체화시키고 IT시스템 戰略을 명확히 할 수 있는 전화위복의 계기를 다지게 된다 이후 98년말 marketing 戰略 검증을 위한 「PILOT시스템 구축 프로젝트」가 시범적으로 운영되었다. 전문가들과 이미 CRM을 구축해 고객관리를 하고 있는 업체들은 중장기적인 CRM 戰略을 바탕으로 필요한 IT 요소가 무엇인가를 고민해볼 것을 권했다. 그러나 CRM을 위해서는 IT 이외에도 戰略, 프로세스에 대한 고민이 병행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