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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학] 전자거래 피해구제와 해결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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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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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자거래의 분쟁 해결 및 피해구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3). UNCITRAL의 목적


(4). UNCITRAL으 특성(特性) 및 성격
ⅳ) 상기 규정을 이행함에 있어 사업자, 소비자 대표, 政府는 정보기술을 혁신적으로 이용해야 하고, 그러한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인식을 제고시키고 선택의 자유를 확대하도록 해야 한다.


기존의 틀을 수정할 것인지 여부를 검토함에 있어, 政府는 해당 틀이 소비자와 사업자에게 공정성을 부여하도록, 다른 형태의 상거래에 주어지는 수준의보호를 소비자에게 보장하도록, 또 부당하게 비용이나 부담을 부과하지 않고 소비자가 공정하고 시의 적절하게 분쟁해결 및 피해구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법학] 전자거래 피해구제와 해결方案
다.
아울러, 국제적 수준에서 제Ⅵ장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향후 연구가 요구된다.
(2). UN
기업-대-소비자간 국제거래는 그것이 전자적으로 이루어지든 아니든 상관없이, 준거법과 재판관할에 관한 기존의 틀을 따른다. 소비자가 그러한 절차를 이용하도록 장려되어져야 한다. A. 준거법 및 재판관할
소비자는 부당한 비용이나 부담을 하지 않고 대안적 분쟁해결 및 피해구제에 공정하고 신속하게 접근해야 한다.
2. 프라이버시
(1). E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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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능적 대체 수단으로서의 전자 메시지
전자거래, 전자상거래, 온라인,

ⅱ) 사업자와 소비자 대표들은 소비자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협력적 자율규제 program을 마련해야 하고, 기업대 소비자간 전자상거래로부터 야기되는 분쟁을 해결함에 있어 소비자를 지원해야 한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전자상거래 environment(환경) 하에서 效果적이고 투명한 소비자보호를 위해 준거법과 재판관할에 관한 기존의 틀을 수정해야 할지 혹은 달리 적용해야 할 지에 대해 검토가 이루어져야 한다.

ⅰ) 사업자와 소비자 대표들은 소비자에게 부당한 비용 혹은 부담을 주지 않고, 공저하고 신속하게 소비자의 불만에 대응하며 처리하기 위한 공정하고, 效果적이며, 투명한 내부 절차를 마련해야 한다.
사업자, 소비자대표 및 政府는, 국제 거래에 상대하여는 특별히 주목하면서, 기업-대-소비자간 전자상거래로부터 야기되는 소비자분쟁을 해결하고, 소비자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서로 협력해서 대안적 분쟁해결 메커니즘을 포함하여 공정하고, 效果적이며, 투명한 자율 규제 및 기타 정책과 절차를 개발하고 이용해 나가야 한다.


B. 대안적 분쟁해결 및 피해구제
3. 교육 및 인식
B. 대안적 분쟁해결 및 피해구제


ⅲ) 사업자와 소비자 대표 및 政府는 소비자에게 부당한 비용이나 부담을 주지않고, 또 공정하며 신속하게 분쟁을 效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대안적 분쟁해결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서로 협력해야 한다.

A. 준거법 및 재판관할

2) 적용 범위
...



1) 소프트 법(Soft Law)의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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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
3)매체 중립적인 입장
1. 전자거래의 분쟁 해결 및 피해구제



전자상거래는 이러한 기존의 틀에 도전을 제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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