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marketing 4P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22:08본문
Download : 이마트 마케팅 4P전략.hwp
이마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이런 상품들은 이마트에서만 판매된다 특히 이마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NB(national brand)상품에 비해서 낮은 가격을 책정해 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도 이득이고 이마트에게도 이득이 되는 상품들이다.
`브랜드 파워에 기반을 둔 PB상품 경쟁력`
PB(Private Brand)상품은 제조업체 브랜드(National Brand)가 아닌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를 부착한 상품을 말한다.이마트 marketing 4P전략
이마트 마케팅 4P전략 , 이마트 마케팅 4P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이마트 마케팅 P전략






Download : 이마트 마케팅 4P전략.hwp( 78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이마트,마케팅,P전략,경영경제,레포트
이마트
마케팅 4Pstrategy
1. Product (제품strategy)
(1) 다수의 PB상품 보유
PB(private brand)상품은 이마트의 고객 특성(特性)과 매장 특성(特性)에 맞춰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상품 브랜드이다. 할인점들은 낮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가격 파괴가 불가피하고, 이를 위해 기존 제조업체들을 쥐어짜는 데는 한계가 있다는 판단 아래 갈수록 PB 상품의 의존도를 높여가는 추세다. `이플러스` 라는 브랜드의 PB상품은 우유, 화장지 등에서부터 스타트하였고 현재는 `자연주의`, `이베이직`…(drop)(2) 머천다이징 差別(차별) 화
2. Price (가격strategy)
(1) 무조건적인 최저가격정책에서 투명성 있는 가격정책으로의 變化(변화)
(2) PB 상품은 업계 최저가격 유지
3. Place (유통strategy)
(1) 물류센터 보유
이마트 marketing 4P전략
설명
다. 이마트도 매장의 임대수익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여겨 다양한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기 스타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