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및 외국의 집단따돌림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08:31본문
Download : 국내 및 외국의 집단따돌림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방안.hwp
,인문사회,레포트
국내 및 외국의 집단따돌림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방안에 대한 글이며,왕따의 주요원인 및 피해자, 가해자의 특성 등에 관한 글입니다.국내및외국의집단따돌림왕따문제에관한대처방법
국내 및 외국의 집단따돌림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방법






설명
순서
국내 및 외국의 집단따돌림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방법에 대한 글이며,왕따의 주요Cause 및 피해자, 가해자의 特性 등에 관한 글입니다. 경상대 심리학과 김정남(金正男)교수에 따르면 최근 경남 진주시내 모 중학교 3학년 남녀 학생 95명을 대상으로 ’왕따 현상에 대한 현장조사‘를 벌인 결과 응답자의 22%가 ’학교에서 친구를 따돌려 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는 것.
또 12%는 ‘친구로 부터 따돌림을 당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매일 따돌림을 당한다’는 학생도 응답자의 5.9%를 차지했다.국내및외국의집단따돌림왕따문제에관한대처방안 , 국내 및 외국의 집단따돌림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국내 및 외국의 집단따돌림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방안.hwp( 52 )
레포트/인문사회
I. 서 론
II. 본 론1. 왕따의 정의(定義) 및 concept(개념)2. 왕따의 주요原因 및 피해자, 가해자의 characteristic(특성)1) 학습부진2) 주의력 결핍3) 교육문제4) 따돌림 피해학생들의 characteristic(특성)5) 따돌림 가해학생들의 characteristic(특성)6) 따돌림의 실제 양상3. 왕따의 實態 및 problem(문제점)1)「왕따」여학생들간에 더 기승2) 22% 『친구를 따돌려 본 적 있다』4. 왕따 대책 방안(方案) 및 해결방법1) 왕따에 대한 대책방안(方案)① 교육적 측면에서의 왕따의 해결방법② environment의 alteration(변화) 에 의한 해결방법③ 가해자에 대한 문제2) 스스로 왕따를 극복하는 방법3) 왕따 피해 자녀를 지도하는 방법4) 왕따 가해자녀를 지도하는 방법5) 학교에서 교사가 지도하는 방법
III. 결 론
2) 22% 『친구를 따돌려 본 적 있다』
집단 따돌림을 말하는 이른바 ‘왕따가 지방 중학교에서도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왕따현상이 점차 퍼져 나가며 학생들 사이에는 △생까(따돌림 받는 애한테 아는 척도 하지말자) △靑少年(청소년) 10명중 4명 『친구 왕따시킨 적 있다』
초중고생 10명 가운데 4명은 친구를 `왕…(drop)
다. 친구를 따돌린 이유에 마주향하여 는 17.9%가 ‘그럴 만한 행동을 했기 때문’이라고 밝혀 왕따 현상의 책임을 피해자에게 미루는 경향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