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인지발달(가역성, 탈중심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23:16본문
Download : 아동기 인지발달(가역성, 탈중심화).hwp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아동기 인지발달(가역성, 탈중심화)
Download : 아동기 인지발달(가역성, 탈중심화).hwp( 30 )
아동기,인지발달,가역성,탈중심화,인문사회,레포트
아동기 인지발달(가역성, 탈중심화)
아동기 인지발달(가역성, 탈중심화) , 아동기 인지발달(가역성, 탈중심화)인문사회레포트 , 아동기 인지발달 가역성 탈중심화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설명
아동기 인지발달(가역성, 탈중심화)
아동기에 속하는 초등학교 시기는 지적 발달, 지각, 사고력, 추론 능력이 성장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피아제는 구체적인 문제에 대한 논리적 사고가 가능한 이 시기 즉, 7세경부터 11세까지를 구체적 조작기라고 하였다.
즉, 학령전기에는 신체적 활동이 사고의 기초인 반면, 학령기에는 정신적 활동을 통한 논리적 사고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예를 들면, 이 시기 아동에게 10원, 100원, 500원짜리의 동전 한 웅큼을 쥐어 주면, 액수대로 분류하고 이것들이 왜…(투비컨티뉴드 )
다.
따라서 이 시기의 아동은 특정 사실에 따라 사물을 분류할 수 있게 되어 위계에 따라 사물을 분류하는 것이 가능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