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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청시대의신사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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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6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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淸代 초기의 시문분야에 있어서 가장 두드러진 활동을 한 이들은 명의 유민인 고염무, 황종희, 왕부지인데, 이들의 시문은 민족주의적인 경향이 강했다. 明代 중엽, 吳縣(오현)지방은 당시 예술의 중심지였는데, 이 지역 출신인 심주(沈周)는 대가의 양식을 모방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독자적인 양식을 확립하였다. 특히 淸代에는 전통 회화를 고집하고 그것을 새롭게 발전시킴으로서 민족 文化를 수호하고 계승, 발전시키는데에 큰 影響을 끼쳤다. 明代의 회화는 양명학의 影響을 많이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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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는 송렴(宋濂), 유기(劉基), 등에 의해서 시문 활동이 이루어졌으나, 그 이후 백 여년 동안 시문 영역에는 활발한 국면이 나타나지 못하였다. 신사는 양명학에서 추구하는 사상을 문인화로 표현하였다. 동림당의 뒤를 이은 복사는 문학 영역에서 복고를 주장하였으며, 민족적인 위기에서 애국주의적이고 민족주의적 사상을 나타내는 작품을 썼다. 명청시대의신사란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그들은 문인화를 통해 자신들의 사상을 표현하였으며, 회화를 창작하는 동시에 그것을 비평하고, 후원하였다. 明代의 문인화가인 동기창(董基昌)은 당시까지의 회화 경향을 북종화(北宗畵)와 남종화(南宗畵)로 구분하여 설명(說明)하였…(To be continued )

다. 이후 그의 후계자들에 의해서 많은 작품들이 그려졌다. 明代 말엽에 이르러서 사회적 모순이 심화되고 지배층간의 갈등이 격화된 상황에서 지식인들은 단체를 결성하여 정치적으로 활동하였으며 그 정치 활동과 사상을 배경으로 시문의 창작이 이루워졌다. 주자학의 과거 제도가 문인들의 사상을 속박하는 상황에서는 `태평성세`와 집권파들의 공덕을 구가하는 대각체 시파의 시가 지배적이였다. 明代 중엽에는 문학 창작에 있어서 고대의 것을 표본으로 삼아 모방해야 한다는 의고주의(擬古主義)와 그에 반대하는 반의고주의(反擬古主義)가 대립하였다. 미술 분야에서 신사는 문인화를 창작함으로써 고급 예술에 기여하였다.명청시대의신사란[1 , 명청시대의신사란예체능레포트 , 명청시대의신사란
명청시대의신사란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淸代 중엽에 이르러 고증학이 융성하고, 주자학이 사상 분야에서, 여전히 관학으로 국가의 옹호를 받음에 따라 시와 산문은 의고주의와 형식주의적인 방향으로 나가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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