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교육 심리학의 concept(개념) > thedays6 | thedays.co.kr report

교육 심리학의 concept(개념) > thedays6

본문 바로가기

thedays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 심리학의 concept(개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09:21

본문




Download : 교육 심리학의 개념.hwp




교육심리학 , 교육 심리학의 개념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교육%20심리학의%20개념_hwp_01.gif 교육%20심리학의%20개념_hwp_02.gif
,공학기술,레포트


교육심리학
교육 심리학의 concept(개념)


설명

Download : 교육 심리학의 개념.hwp( 57 )


다. 인지심리학의 effect, 수업설계의 발전, 교수과정에서 개인차에 대한 관심은 이 시기에 크게 발전하였다
3. 교육심리학의 역할
-…(생략(省略))





교육 심리학의 concept(개념)에서부터 교육심리학의 영역까지 서술한 리포트입니다.



교육 심리학의 개념에서부터 교육심리학의 영역까지 서술한 레포트입니다.
2. 교육심리학의 발전 과정
1)교육심리학의 태동기
-18세기와 19세기 유럽이 교육지도자들이 effect은 교육심리학의 학문적 성립에 근본적인 발판을 제공하였다
-중세기적인 강압적이고 제도적인 교육에 대하여 교육혁신 주장
(프랑스의 Rousseau, 스위스의 Pestalozzi, 독일의 Herbart, Froebel)
·Jean Jacques Rousseau -자연론적 교육관 제안, 발달의 자연성을 인정,
아동을 독자적 개체이며, 자연의 계획에 따라 순조롭게 성인으로 발달
⇒아동중심 사상은 인본주의 교육의 모태가 됨.
·Johann Heinrich Pestalozzi - 실질적인 아동훈련에 관한 대안을 제안, 성장으로서의 교육을 주장, 행동의 가치와 학교 교육과의 연결된 산업훈련의 중요성을 강조, 학교체제는 사랑과 친밀감, 이해의 분위기 조성.
·Johann Friedrich Herbart -교육실천에 심리학적 요인의 적용을 제시,
교육철학 실천 단계 ①준비 ②제시 ③결합과 비교 ④일반화 ⑤실제적용
새로 학습한자료(data)는 기존의 것과 비교 결합을 통해 일반화시키고, 마지막으로 학습한 것을 실제로 적용하게하여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쓸 수 있어야 한다는 것
·Friendrich Froebel - 협동적인 삶을 위해 아동기의 역할강조.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행동을 교육의 근원으로 주장.
2)교육심리학의 성립기
19세기 후반은 교육심리학의 성립배경이 되었고, 20세기에 들어서면서 교육심리학은 미국의 심리학자들을 중심으로 독자적인 학문으로서의 체계를 갖추기 스타트.
3)교육심리학의 영역 확립기
일반심리학의 단순한 응용이 아니고 응용 그 자체가 experiment(실험)적 검증을 거쳐야하는 교육심리학의 독자적인 주제들이 나타나면서 현재의 교육심리학의 영역이 확립.
4) 교육심리학의 개혁 발전기
1960년대에 학문적인 개혁과 발전기를 맞게 되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day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