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뭐해 먹고 살지? 우리나라의 실업문제 해결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04:29
본문
Download : 앞으로 뭐해 먹고 살지 우리나라의 실업문제 해결방안.hwp
꼭 회사의 이름 때문이 아니라, 연봉부터 복지에 이르기까지 열악한 중소기업에서 일하고 싶…(skip)
앞으로 뭐해 먹고 살지? 우리나라의 실업문제 해결방안
설명
Download : 앞으로 뭐해 먹고 살지 우리나라의 실업문제 해결방안.hwp( 62 )
이에 대해 제 생각을 적나라하게 정리(arrangement)해 봤네요....^^;;
순서
현재 우리나라가 처해있는 상황은 앞으로 뭐해먹고 살아야할지 정하고 노력해야하는 대학생들에게는 고통의 나날만 안겨주고 있다고 할 수 있죠?이에 대해 제 생각을 적나라하게 정리해 봤네요....^^;;좋은 결과 있으시길 빌께요.......아자! 아자! 아자!!!경제의이해 , 앞으로 뭐해 먹고 살지? 우리나라의 실업문제 해결방안경영경제레포트 ,
다.
,경영경제,레포트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빌께요.......아자! 아자! 아자!!!
경제의이해
현재 우리나라가 처해있는 상황은 앞으로 뭐해먹고 살아야할지 정하고 노력해야하는 대학생들에게는 고통의 나날만 안겨주고 있다고 할 수 있죠?


레포트/경영경제
특히 나에게도 포함되는 문제인 청년실업, 청년실업 50만, 남의 얘기가 아니라고 말했던 더 자두의 노래가사처럼 이제 대학 고학년에 진입한 나로서도 실업문제가 이만저만 걱정이 되는 것이 아닌것이다 . 특히 나와 같이 인문계열에 재학중인 학생들은 더욱 그 경쟁이 심각한데, 선생님, 공무원이 아니면 기업과 같은 곳에는 이력서도 못 내밀 처지들이기 때문일것이다 이공계가 죽었다고 말하지만, 인문계의 취업은 죽은지 훨씬 오래이다. “공무원 준비하는게 어떠니? , 요즘같은 땐 선생님이 최고야 이거보다 좋은 직업이 어디 있어?” 그래서 착한 학생들은 너도나도 공무원에 매달리고 있다 언제부터 공무원이 대학을 나와도 되기가 어려운 직업이 되었던가? 안정성이라는 커다란 무기를 가지고서 학생들을 유혹하고 있다 공부 잘하고 머리 좋은 학생들이 모두 공무원에 쏠리면 우리나라의 발전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 우리나라의 future 가 걱정이 되지 않을 수 없다. 학생들의 눈높이를 나무라는 내용이었는데, 나 같아도 될 수만 있다면 대기업에 가고싶지, 중소기업에 가고 싶지는 않다. 아무리 살아보려고 발버둥치고 노력하고 자기들끼리 경쟁을 해도 막상 졸업을 하면 어떻게 해야하나, 앞으로 뭐해먹고 살아야하나 걱정들이 많다. 나조차도 그런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중고등학생이었던 시절, 선생님들이나 주위 어른들은 늘 “꿈을 가져라, 꿈은 크게 가질수록 좋다, 너의 장래 소망은 뭐니? 그것 참 멋지구나 노력하면 할 수 있을 거야.” 하고 말하곤 하셨지만, 요즘은 여기 저기서 이런 말을 듣는다.
어제 TV에서 학생들이 대기업에만 몰려서 중소기업은 심각한 인력난에 부딪치고 있는 모습을 방영하는 것을 보았다. 놀고 먹는 대학생이라는 말은 이런 상황을 모르는 옛 어른들이 만들어낸 이야기인 것 같다.
3학년을 마치고 휴학한다는 친구들도 쉽게 볼 수 있다 백수가 되느니 휴학생이 되는 것이 낫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