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의 심리적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21:41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의 심리적 기초.hwp
제1유형의 벌
부적 강화
교육공학의 심리적 기초에 관련된 리포트입니다.
# 두 가지 유형의 강화와 벌의 관계
교육공학의 심리적 기초에 관련된 레포트입니다.
레포트 > 교육계열
②언제,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하지 않아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참고자료로 이용하셔서 좋은레포트 작성하세요~
행동 수정이란 목표(目標)하는 행동을 선택하고 변별자극과 변별 강화를 사용하여 행동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키는 것을 말한다. 기본내용이 잘 정리된 레포트이며 교수님께 좋은평가를 받은 자료입니다.
제거되는 경우
나. 스키너는 선택적 강화를 사용하여 행동을 통제하고자 하는 것을 행동수정이라 명명했다
정적 강화
불쾌자극
-reaction(반응)의 초기에는 즉각적이고 긍정적인 강화가 지속적으로 제시되어야 하지만 학습자의 reaction(반응)이 향상된 경우에는 간헐적으로 제시되어야 한다. 수업 계열
쾌 자극
-스키너의 理論에 의하면 행동의 이전에 제시되는 자극은 단서의 역할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바람직한 수행을 촉진할 수 있다
④원하는 행동이 일어났을 때 강화를 제공한다.
다.
# 행동수정의 단계
교육공학,심리적 기초,행동주의
순서
4) 교수설계에의 시사점
참고자료(data)로 이용하셔서 좋은리포트 작성하세요~
1) 고전적 조건화
제2유형의 벌
손다이크의 理論에서 학습은 시행과 착오의 과정을 통해 특정한 자극과 reaction(반응)이 결합됨으로써 발생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며, 그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수반했을 때는 그 결합의 강도가 증가하고, 불쾌한 결과를 수반했을 때는 그 결합의 강도는 감소한다고 주장했다.
나. 외재적 동기의 강화
3) 조작적 조건화
파블로프의 실험은 학습은 학습자가 자극과 reaction(반응)을 연결함으로써 발생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교육공학의 심리적 기초
-스키너의 理論은 바람직한 행동을 유발하기 위해서 행동의 결과로 주어지는 외적인 강화를 강조한다.
③목표(目標) 행동이 아닌 것은 무시한다.





①원하는 행동을 설정한다.
다.
Download : 교육공학의 심리적 기초.hwp( 96 )
설명
1. 행동주의 학습理論과 교수설계
가. 행동 목표(目標) 제시
2) 시행 착오설
기본내용이 잘 요점된 리포트이며 교수님께 좋은평가를 받은 자료(data)입니다. 강화는 항상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가해지는 경우
가. 스키너의 理論은 또한 강화 理論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어떤 행동은 그 행동이 일어난 이후에 제공되는 강화물의 유무에 따라 증가 또는 감소된다고 설명(說明)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