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사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6:13
본문
Download : 답사문.hwp
몽촌토성은 백제가 한강 유역에서 건국·발전했던 시기의 대표적인 토성이다.답사문 , 답사문기행답사서평감상 , 답사문
답사문
답사문,기행답사,서평감상


서평감상/기행답사
순서
설명
답사문에 대한 글입니다.답사문에 대한 글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이 곳을 하남위례성이라고 보기 어렵다는 견해에 상당한 힘이 실리는데 그 이유는 이 곳에서 전면적인 발굴조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왕궁과 같은 큰 건물터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답사문
9월 25일 토요일. 먼저 발길을 옮겨 놓은 곳은 현재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 공원 내에 큰 큐 모로 보존되어있는 몽촌토성이다. 몽촌토성은 현재 남아 있는 길이 약 2.7Km로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허무하게도 단순한 언덕 능선형태로 자리 잡고 있었고 토성 아래에는 목책도 재현해 놓아 성의 옛 모습을 추측케 하고 있었다. 또한…(생략(省略))
Download : 답사문.hwp( 24 )
다. 이런 허무함을 채우고자 몽촌토성역싸관에 들려 이곳 출토 유물을 관람했는데, 생각보다 유물은 많지 않았다. 과거 몽촌토성은 가까운 거리에 백제의 고분군인 석촌동 고분과 주변에 방어시설 등이 위치해 있다는 점과 china도자기 등의 유물이 출토되어 왕성이었던 하남위례성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곳으로 주목되어져 왔던 곳이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몽촌토성과 풍납토성 발굴유물이 3만점이 넘지만 수용할 곳이 없어 박물관 지하 수장고에 보관하고 있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