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평가] 읽기 평가기준의 수준 구분 근거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21:07
본문
Download : 읽기 성취 기준의 구분 근거에 관한 연구.hwp
국어과에서 수행평가는 초등학교는 물론이고 중고등학교에서도 점진적으로 확대 실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므로 평가기준의 개발에 앞서 성취기준의 개발과 theory 적 배경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drop)
읽기,평가,수준,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1. 서 론 1, 2. 평가기준의 개념 2, 3. 선행 연구 검토 5, 4. 문제점과 논의 14, 5. 결 론 19, 참고 문헌 21, , FileSize : 62K , [읽기평가] 읽기 평가기준의 수준 구분 근거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읽기 평가 수준
[읽기평가] 읽기 평가기준의 수준 구분 근거 고찰
Download : 읽기 성취 기준의 구분 근거에 관한 연구.hwp( 15 )
1. 서 론 1, 2. 평가기준의 정의 2, 3. 선행 연구 검토 5, 4. drawback(걸점)과 논의 14, 5. 결 론 19, 참고 문헌 21, , 파일크기 : 62K
다. 그러므로 국어과 평가를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명료한 평가기준의 개발이 요청된다 평가기준은 성취기준에 따른 학습자의 수행과 산출물의 수준을 진단하기 위해 필요하다. 그런데 국어교육 현장이나 연구자 사이에 성취기준의 개념(槪念)은 아직 그렇게 명료하게 공유되지 않은 듯하다.
설명
1. 서 론 1
2. 평가기준의 개념(槪念) 2
3. 선행 연구 검토 5
4. 問題點과 논의 14
5. 결 론 19
참고 문헌 21
선다형 평가와 같이 학습자의 reaction response이 제한된 도구를 사용할 때와는 달리 국어과 수행 평가를 실시하기 위해서는 명료한 평가기준의 개발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먼저 국어과 성취기준의 개발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