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사회공헌,사회기어브기업윤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0:36본문
Download : 기업의사회공헌,사회기어브기업윤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_SLIDE_1_
기업사회공헌의 유형별 現況(현황) 과
편중에 관한 연구
_SLIDE_2_
발표순서
1
서론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theory(이론)적 배경
-기업사회공헌
-선행연구
3
연구방법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analysis지표의 정의(定義)
-analysis방법
4
연구의 한계점
_SLIDE_3_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서 론
_SLIDE_4_
연구의 배경 및 목적
한국 주요기업들의 사회적 影響력이
급속히 높아짐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사회적역할 및 책임에 대한 공중의 높은 기대수준 때문에 주요 대기업들의 CSR 관련 지출비용은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있따
(전경련 보고서 ,2009)
그러나
_SLIDE_5_
연구의 배경 및 목적
_SLIDE_6_
연구의 배경 및 목적
편중현상은 오히려 사회의 양극화와 갈등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계해야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CSR활동의 現況(현황) 을 바탕으로 유형별 analysis을 통하여
지역, 대상자, 기관, 사업별로 나타나는 편중현상과 그 原因을 analysis. 이를 통해 CSR 활동이 나아가야할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
_SLIDE_7_
기업사회공헌 관련 정의(定義) 및 선행연구
theory(이론)적 배경
_SLIDE_8_
theory(이론)적 배경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Bowen(1953)
Mcguire (1988)
Carroll(1979)
Smith(2003)
Kotler and Lee(2005) 등의 정의(定義)를 종합하여 보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란
기업이 지속가능한 발전과 성장을 위해 이해관계자의 이익이나 지history회 전체에 관심을 기울이는
기업의 자발적인 책임 행동 혹은 의지로 해석할 수 있따
_SLIDE_9_
theory(이론)적 배경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대한 시각
사회적 책임 부정론 : 주주이익 극대화론
사회적 책임 긍정론 : 이해관계자론
절충론 : 사회적 투자
_SLIDE_10_
theory(이론)적 배경
기업 사회공헌활동
사회가 기업에 기…(drop)
Download : 기업의사회공헌,사회기어브기업윤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23 )
기업의사회공헌,사회기어브기업윤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순서
기업의사회공헌,사회기어브기업윤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기업의사회공헌,사회기어브기업윤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의사회공헌,사회기어브기업윤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기업의사회공헌 사회기어브기업윤리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의사회공헌,사회기어브기업윤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설명






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CSR활동의 現況(현황) 을 바탕으로 유형별 analysis을 통하여
...
_SLIDE_1_
기업사회공헌의 유형별 現況(현황) 과
편중에 관한 연구
_SLIDE_2_
발표순서
1
서론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theory(이론)적 배경
-기업사회공헌
-선행연구
3
연구방법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analysis지표의 정의(定義)
-analysis방법
4
연구의 한계점
_SLIDE_3_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서 론
_SLIDE_4_
연구의 배경 및 목적
한국 주요기업들의 사회적 影響력이
급속히 높아짐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사회적역할 및 책임에 대한 공중의 높은 기대수준 때문에 주요 대기업들의 CSR 관련 지출비용은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있따
(전경련 보고서 ,2009)
그러나
_SLIDE_5_
연구의 배경 및 목적
_SLIDE_6_
연구의 배경 및 목적
편중현상은 오히려 사회의 양극화와 갈등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계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