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이스라엘과 교육,포로기 이후의 학교와 사회에서의 교육,여호수아와 사사들,유대교육,암송과 암기에 기초한 유대교육,기독교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0:16본문
Download : 고대 이스라엘과 교육,포로기 이후의 학교와 사회에서의 교육,여호수아와 사사들,유대교육,암송과 암기에 기초한 유대교육,기독교교육에서의 적용.hwp
이스라엘의 멸망 (BC 723년)
- …(생략(省略))
다.
솔로몬의 통치 (BC 973년-933년)
- 혈족 중심의 전통적인 구분을 무시한 채 자신의 영토를 지리적인 구역에 따라서 구분하고 관장을 시켜서 일일이 다스렸다.
다윗의 통치 (BC 1xxx년-973년)
- 다윗의 왕권 초기에 이스라엘은 부족들의 집합체였다.
사울왕조
- 베냐민 부족 출신의 사울을 군주로 옹립함으로써 왕조의 설립을 향해서 첫걸음을 옮긴 방식이었다. 사울은 적절한 시기에 서너 개의 부족을 하나로 엮어서 집권한 게 분명했지만, 자신이 통치하는 영토에 대한 분명한 정의(定義) 은 부족했다. 왕실은 사울 때보다 훨씬 더 체계적으로 조직되었고, 다윗의 가장 대표적인 치적은 예루살렘에 국왕이 예배하는 성소를 설립한 것이었는데, 약 3백년 뒤에는 국가적인 성전이자 합법적으로 제사를 지내는 유일한 장소로 발전했다.고대 이스라엘과 교육,포로기 이후의 학교와 사회에서의 교육,여호수아와 사사들,유대교육,암송과 암기에 기초한 유대교육,기독교교육에서의 적용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설명
Download : 고대 이스라엘과 교육,포로기 이후의 학교와 사회에서의 교육,여호수아와 사사들,유대교육,암송과 암기에 기초한 유대교육,기독교교육에서의 적용.hwp( 78 )






고대 이스라엘과 교육,포로기 이후의 학교와 사회에서의 교육,여호수아와 사사들,유대교육,암송과 암기에 기초한 유대교육,기독교교육에서의 적용
고대,이스라엘과,교육,포로기,이후,학교와,사회에서,교육,여호수아와,사사들,유대교육,암송과,암기,기초한,유대교육,기독교교육에서,적용,인문사회,레포트
고대 이스라엘과 교육,포로기 이후의 학교와 사회에서의 교육,여호수아와 사사들,유대교육,암송과 암기에 기초한 유대교육,기독교교육에서의 적용 , 고대 이스라엘과 교육,포로기 이후의 학교와 사회에서의 교육,여호수아와 사사들,유대교육,암송과 암기에 기초한 유대교육,기독교교육에서의 적용인문사회레포트 , 고대 이스라엘과 교육 포로기 이후 학교와 사회에서 교육 여호수아와 사사들 유대교육 암송과 암기 기초한 유대교육 기독교교육에서 적용
고대 이스라엘과 교육
`목차`
1. 시대별 구분
- 포로기 이전의 역사(歷史)
- 포로기 이전의 교육
- 포로기와 포로기 이후의 역사(歷史)
- 포로기 이후의 가정교육
- 포로기 이후의 학교와 사회에서의 교육
2. 장소 또는 상황별 구분
- 가정교육
- 성막교육
- 여호수아와 사사들
- 왕정 시대의 교육
- 포로기의 교육
- 회당교육
3. 교육사상
- 교육의 중요성
- 학교 입학식 의식
- 유대교육
- 유대 초등교육과 연결된 위대한 사람
- 학교의 실제방법들
- 유대 교육의 기본적인 요소 두 가지
- 암송과 암기에 기초한 유대교육
4. 기독교교육에서의 적용
5. 출처
1. 시대별 구분
포로기 이전의 역사(歷史)
사사시대
- 단결된 행동이 필요한 전시에는 출신 부족 이외에까지 지도력을 발휘하는 부족의 전사들이 부각되었고, 평화의 시기에는 전사들이 사사나 결정권자가 되었다.
왕국의 분열 (BC 933년)
- 유다와 베냐민 지파가 예루살렘을 수도로 삼은 유다 왕국을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