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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의 노사문제와 실태(實態) 그리고 나아갈 방향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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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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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 언

Ⅲ. 결 론

참고자료(data)






Ⅰ. 서 론

한국타이어는 1968년 2월 상호변경과 함께 효성그룹의 일원이 됐고 공개법인으로 주식을 상장함으로써 도약을 위한 본격제조에 들어갔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품질향상에 주력했다.
최근 노동부의 최대 현안은 `한국타이어 돌연사`. 인터뷰가 진행된 날, 이 …(투비컨티뉴드 )


위 자료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4. 현재 시급히 요청되는 긴급구제책

5. 한국타이어의 나아갈 방향
1) 무엇보다 먼저 노동자 집단 사망에 대한 책임을 엄히 물어야 한다. 그 결과 타이어업계 최초로 1963년 전제품이 KS표시 허가공장으로 지정됐고 1972년엔 미국 교통성의 표준규격에 합격해 해외시장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기에 이르렀다.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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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政府(정부)의 책임도 엄하게 물어야 한다.


한국타이어의 노사문제와 實態 그리고 나아갈 방향0k

한국타이어의 노사분규나 노사간의 쟁점 등의 문제

Ⅰ. 서 론
Ⅱ. 본 론
1. 한국타이어 집단사망 사태의 진행경과
1) 93명의 사망자 내역
2) 현장 노동자들의 피해실상
3) 퇴직 노동자들의 피해실상
4) 한국타이어 노동자 집단 사망 사태의 환자 내역
(1) 한국타이어 사망 노동자 및 중증 질환자 내역
(2) 암질환자-뇌종양, 폐암, 간암, 위암, 인두암, 췌장암, 난소암, 전립선암,
(3) 사망자 및 질환자 수진내역 分析에 의한 질환의 발전 경과 추정

2. 한국타이어의 노사간의 쟁점
1) 자문의사단은 몇 명이나 되는가?
2) 역학조사에서 절차나 방법에 문제가 있었는가?
3) 과정이 완전 닫혀 있었다는 말인가?
4) 사망이 대부분 작업할 때 발생한 것이라고 보면 되나?
5) 노동 현장에서도 사망했지만 연구원 사망도 있었다.
4) 개별 事例(사례)에 대한 산재보상 여부 판단이 신속히 이루어져야 한다. 임원진과 전종업원은 `우리의 산업은 우리의 손으로`라는 기치아래 장인정신으로 똘똘 뭉치기 스타트, 기술축적 품질향상 신뢰창출에 골몰했다.
5) 민주적 노사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도, 감독해야 한다.
4) 발병 중증질환자에 대한 은폐
5) 관리감독 기관인 노동부와 철저히 유착, 조직적이고 장기적으로 은폐하여 왔다.
3) 특수검진을 하지 않거나 그 결과를 허위 조작하였다. ^^ 한국타이어의노사문제와실태그리고나아갈방향0k , 한국타이어의 노사문제와 실태 그리고 나아갈 방향0k.의약보건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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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3) 책임자 처벌 및 문책과 더불어 재발 방지 대책이 근본적으로 마련되어야 한다.
6) 향후 조사는 어떻게 改善되어야 하나?
7) 이번 사건은 타이어 업종의 문제인가, 한국타이어만의 문제인가?

3. 한국타이어 노동자 집단 사망의 본질 및 은폐
1) 유해요인을 은폐한다
2) 유해물질 작업環境 측정(測定) 을 허위로 한다. 또한 1973년 日本 요코하마고부(주)와 기술제휴를 맺고 끊임없는 혁신의 길을 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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