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6-97 KIRIS 평가 열린 응답 문제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02:39본문
Download : 1996-97 KIRIS 평가 열린 응답 문제지.hwp
우리 조가 작성한 수행평가는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였고 수학과목의 방정식을 연극 대본으로 작성하는 것이다. 이 수행평가를 평가하기 위해서 analysis적 루브릭을 사용하였고 연극대본을 작성하는 것에 대한 Anchor Paper도 만들었다. a와 b를 통하여 요소들 간의 관련성을 파악할 수 있는 해석력을 기를 수 있고, c를 통해서 원리 이해를 파악으로 한 과학적 적용력과 응용력을 기를 수 있다아
이 KIRIS 평가문항은 과학교과의 特性(특성)상 실험, observe, 조사, 연구로부터 얻어진 가 나오는데, 이러한 를 바탕으로 요소들 간의 관련성을 파악하고, 원리를 추론하고 적용하는 즉 과학적 사고과定義(정이) 평가를 중요시 하는 것이다. KIRIS ASSESSMENT는 국어와 과학 과목에 관해 새로운 방식으로 학생의 수행을 평가하는 였다.
3. 번역본에 대한 analysis
1) 소리를 만드는 것(과학)
과학의 열린 응답 시험문항을 살펴볼 때, 두 번째 문제인 “소리를 만드는 것”에서 보면 세 개의 문제가 나오는데, a는 주어진 상황을 파악하는 문제이고, b는 원리를 추론하는 문제이고, c는 이러한 추론을 바탕으로 한 적용과 관련된 문제이다. 또한 새로운 양식의 성적표 형태도 만들어보았다. 이것은 학생이 방정식의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그것을 연극 대본으로 작성하는 능력과 이를 실제로 연극하는 능력을 평가하고자 하였다. 이는 교과서적 지식의 암기나 실험의 결과 자체를 평가하는 것을 지양하고, 답을 찾는 과정에서의 과학적 사고에 초점을 둔 평가를 지향해야 한다는 과학 교육의 목표(目標)와도 정확히 일치한다. 그리고 과학 원리를 실제로 적용해봄으로써 과학교과 내적인 사고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좀 더 확장된 사고를 가능하게 하고 활…(skip)
1996-97 KIRIS 평가 열린 응답 문제지
1996-97 KIRIS 평가 열린 응답 문제지입니다.
설명
,공학기술,레포트
KIRIS과학
1996-97 KIRIS 평가 열린 응답 문제지입니다.KIRIS과학 , 1996-97 KIRIS 평가 열린 응답 문제지공학기술레포트 ,
Download : 1996-97 KIRIS 평가 열린 응답 문제지.hwp( 11 )
다.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1. 개요
2. 원본(KIRIS ASSESSMENT)
3. 번역본에 대한 analysis
4. 번역본
5. 우리조의 수행과제課題
6. 반성적 글쓰기
1. 개요
우리 조는 Kentucky주 수행평가 인 KIRIS ASSESSMENT를 번역하여 이를 바탕으로 수행평가를 작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