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정의 및 특징과 등장배경 및 marketing 성공strategy 요인과 instance(사례) 총체적 조사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18:22본문
Download : UCC 정의 및 특징과 등장배경 및 마케팅 성공전략 요인과 사례 총체적 조사분석.ppt
UCC 정의 및 특징과 등장배경 및 marketing 성공strategy 요인과 instance(사례) 총체적 조사分析
UCC,정,특징과,등장배경,마케팅,성공전략,요인과,사례,총체적,경영경제,레포트
UCC 정의 및 특징과 등장배경 및 marketing 성공strategy 요인과 instance(사례) 총체적 조사分析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UCC 정의 및 특징과 등장배경 및 마케팅 성공전략 요인과 사례 총체적 조사분석.ppt( 15 )
UCC 정의 및 특징과 등장배경 및 마케팅 성공전략 요인과 사례 총체적 조사분석 , UCC 정의 및 특징과 등장배경 및 마케팅 성공전략 요인과 사례 총체적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UCC 정 특징과 등장배경 마케팅 성공전략 요인과 사례 총체적






UCC 정이 및 특징과 등장배경 및 마케팅 성공戰略 요인과 example(사례) 총체적 조사分析(분석)
INDEX
UCC란?
UCC 등장배경
왜 UCC가 뜨고 있나?
UCC 이용현재상황
구매결정에 있어서 UCC
UCC가 가져올 環境(환경)change(변화)
UCC를 활용한 기업모델
UCC 광고모델
UCC 광고 활용 방법
UCC를 활용한 수익모델
UCC광고 문제점(問題點)
IMC UCC활용 방안(方案)
UCC(User Created Contents)란?
사전적의미로 “사용자가 창작해낸 콘텐츠”
웹사이트 이용자에 의해 생산된 콘텐츠를 일컫는 말로, 미디어 조직에 속하지 않은 일반인들의 비직업적 산물로서 웹 공간에 공표한 콘텐츠를 의미
UCC는 누리망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낸 정보로써 텍스트.그림.사진.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를 띄고 있음
UCC 등장 배경
“웹”은 언론사와 같은 제도가 아닌 개인과 커뮤니케이션에 힘을 부여하는 새로운
사회구조 형성함 -> 다면적 커뮤니케이션 형성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네크워크는 정보의 복사 및 재전달 가속화
정보의 흐름을 증가시키는 한편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공동체 양산
이러한 매스미디어 시대에 수동적인 사용자가 정보생산자, 즉 프로슈머로 전환되면서
사적인 영역의 콘텐츠들이 공격적인 영역에서 공표되기 처음 하면서 그 중심에 UCC가
자리잡음
왜 UCC가 뜨고 있나?
고객 NEEDS
플랫폼의 발달
Viral Tools
새로운 볼거리 필요
관람자에서 참여자로 이동
소비자이면서 생산자로
오프라인 지면에서 on-line 영상으로
View 매체의 다change(변화)
저장매체의 저변확대
초고속 누리망 발달
PC 보급률 증가
메신저, 이메일 등의 확산 tools 보급
UCC 이용 현재상황
카테고리 /서비스명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
포털 UCC
64만1
285만8
276만4
86만2
19만9
8.8%
39%
37.7%
11.8%
2.7%
동영상
27만8
122만9
118만8
35만3…(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