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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컴퓨터] 유아용 컴퓨터 활동에 있어서 선행활동이 창의성에 미치는 影響(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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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1 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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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 1
2. 연구의 문제 및 가설 5
3. 연구의 제한점 5
4. 용어의 定義(정의) 6
Ⅱ. theory(이론)적 배경 8
1. 유아를 위한 컴퓨터 활동 8
2. 유아용 소프트웨어의 속성 15
3. 컴퓨터 선행활동 20
4. 창의적 사고 22
Ⅲ. 연구 방법 28
1. 연구 대상 28
2. 연구 설계 28
3. 연구 도구 29
4. 연구 기간 및 절차 31
5. 처리 35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36
1. 집단간 사전검사의 동질성 검증 36
2. 창의적 사고 검사 득점의 차이검증 37
3. 창의적 사고 하위요인별 차이 검증 38
4. 유아용 컴퓨터 활동시 창의적 사고의 차이검증 40
Ⅴ. 논의 및 결론 42
1. 논의 42
2. 결론 및 제언 43
참 고 문 헌 45
부 록 49
(ABSTRACT) 53
(국문초록) 55


교육은 본질적으로 未來(미래) 지향적인 활동이다. 이 중 컴퓨터는 잘 활용한다면 유아의 교육環境을 풍부하게 하는 휼륭한 매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짧은 시간 컴퓨터는 우리들에게 많은 파급의 효과(效果)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한바 크다. 컴퓨터는 유아에 의해 잘 받아들여지고 이해되어 이상적으로 사용되기만 한다면 유아의 교육環境을 풍부하게 하는 휼륭한 도구가 될 것이다(신승덕, 1990). 전통적 집단수업과 비교하여 개별수업체제인 컴퓨터 학습이 학습성취에 효과(效果)적인 것이 많은 연구에서 밝혀지므로써 컴퓨터의 교수-학습에의 적용은 날로 증가될 추세이다(김영수, 1986).…(省略)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문제 및 가설 5, 3. 연구의 제한점 5, 4. 용어의 정의 6, Ⅱ. 이론적 배경 8, 1. 유아를 위한 컴퓨터 활동 8, 2. 유아용 소프트웨어의 특성 15, 3. 컴퓨터 선행활동 20, 4. 창의적 사고 22, Ⅲ. 연구 방법 28, 1. 연구 대상 28, 2. 연구 설계 28, 3. 연구 도구 29, 4. 연구 기간 및 절차 31, 5. 자료 처리 35,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36, 1. 집단간 사전검사의 동질성 검증 36, 2. 창의적 사고 검사 득점의 차이검증 37, 3. 창의적 사고 하위요인별 차이 검증 38, 4. 유아용 컴퓨터 활동시 창의적 사고의 차이검증 40, Ⅴ. 논의 및 결론 42, 1. 논의 42, 2. 결론 및 제언 43, 참 고 문 헌 45, 부 록 49, (ABSTRACT) 53, (국문초록) 55, , FileSize : 82K , [유아컴퓨터] 유아용 컴퓨터 활동에 있어서 선행활동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사범교육레포트 , 유아용컴퓨터활용 선행활동 창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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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컴퓨터] 유아용 컴퓨터 활동에 있어서 선행활동이 창의성에 미치는 影響(영향)
유아용컴퓨터활용,선행활동,창의성,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 론 1, 1.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1, 2. 연구의 문제 및 가설 5, 3. 연구의 제한점 5, 4. 용어의 定義(정이) 6, Ⅱ. 이론적 배경 8, 1. 유아를 위한 컴퓨터 활동 8, 2. 유아용 소프트웨어의 特性(특성) 15, 3. 컴퓨터 선행활동 20, 4. 창의적 사고 22, Ⅲ. 연구 방법 28, 1. 연구 대상 28, 2. 연구 설계 28, 3. 연구 도구 29, 4. 연구 기간 및 절차 31, 5. 자료 처리 35,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36, 1. 집단간 사전검사의 동질성 검증 36, 2. 창의적 사고 검사 득점의 차이검증 37, 3. 창의적 사고 하위요인별 차이 검증 38, 4. 유아용 컴퓨터 활동시 창의적 사고의 차이검증 40, Ⅴ. 논의 및 conclusion 42, 1. 논의 42, 2. conclusion 및 제언 43, 참 고 문 헌 45, 부 록 49, (ABSTRACT) 53, (국문초록) 55, , filesize : 82K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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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모든 종류의 교육은 교육자나 피교육자의 未來(미래)상에 따라 움직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와같이 시대적 조류와 컴퓨터가 유아들에게 급격히 파고들어 많이 확대되었는데 유아들로 하여금 조기 컴퓨터 교육시 선행활동을 통해 컴퓨터 교육이 더욱 효과(效果)적이 되도록 하는데 그 주안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오늘날 유아들은 많은 매체를 통하여 다양한 놀이 활동으로 학습에 접근하는 경향이 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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