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adolescent(청소년)교육개론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8:03본문
Download : 20191_기말_청소년1_청소년교육개론.pdf
제4부 adolescent(청소년)교육 방법론
④ 주위 인물들과의 갈등을 통해 개성의 발달과 독립을 달성
제1부 청소년교육 서론
2) 청소년기의 개념(槪念)적 특징
청소년교육개론,방통대청소년교육개론,방송대청소년교육개론,청소년교육개론시험,청소년교육개론요약,청소년교육개론기말시험
③ 심리적 이유기 (psychological weaning period)
제10장 adolescent(청소년)기의 인간관계
제9장 adolescent(청소년)기의 성적 욕구와 성행동





- 플라톤(Platon)은 아동기부터 청년기에 걸친 사회화 과정에 주목
① 부모와의 갈등
Download : 20191_기말_청소년1_청소년교육개론.pdf( 50 )
제5장 adolescent(청소년)기의 사회적 特性
2. 청소년기의 특성
④ 제2의 탄생기 (the second birth)
③ 18세기
제1부 청소년교육 서론 제1장 청소년에 대한 시각 제2장 청소년교육의 성격 제2부 청소년에 대한 이해 제3장 청소년기 신체 및 생리적 발달의 이해 제4장 청소년기의 발달심리적 특성 제5장 청소년기의 사회적 특성 제6장 청소년문화 제3부 청소년의 고민과 과제 제7장 학업과 진로 제8장 청소년의 폭력과 자살 제9장 청소년기의 성적 욕구와 성행동 제10장 청소년기의 인간관계 제11장 청소년기의 건강 제4부 청소년교육 방법론 제12장 언어적 상호작용법 제13장 대화와 상담법 제14장 활동법 제15장 프로그램의 개발과 실행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① 전환기 (transitional period)
순서
방송통신 > 기말시험
제1장 청소년에 대한 시각
제15장 program의 개발과 실행
④ 근대 이후
1) 청소년이라는 용어의 history(역사) 적 변천
제14장 활동법
제3부 adolescent(청소년)의 고민과 assignment
- 아동기에서 벗어나 성인기로 옮겨 가는 시기
- 자아를 찾고 자기가치를 정립하여 독립적 자아를 형성하는 시기
제4장 adolescent(청소년)기의 발달심리적 特性
- 아동의 티를 완전히 벗은 것도, 성인으로 받아들여지지도 않는 소속불명의 세대
① 기원전 그리스시대
- 중략 -
제12장 언어적 상호작용법
1) 질풍노도
제3장 adolescent(청소년)기 신체 및 생리적 발달의 이해
- 청소년을 뜻하는 ‘adolescent`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
② 정서적 불안정
제6장 adolescent(청소년)culture
- 축소된 성인(miniature adult)으로 간주
제8장 adolescent(청소년)의 폭력과 자살
2019년 1학기 adolescent(청소년)교육개론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제13장 대화와 상담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11장 adolescent(청소년)기의 건강
1. 미성년자의 분화
② 주변인 (marginal man)
설명
제1장 adolescent(청소년)에 대한 시각
제1부 adolescent(청소년)교육 서론
제2장 adolescent(청소년)교육의 성격
- 정신적으로 주체가 되어 독립을 이루는 시기
-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는 미성년기를 유아기, 소년기, 청년기로 구분
② 중세 서양
제2부 adolescent(청소년)에 대한 이해
③ 위험행동
- 루소(Rousseau)는 어린이와 성인을 동일하게 취급해서는 안 된다는 신념을 펼치는데 주력
제7장 학업과 진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