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스포츠marketing 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3:13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의 역할.hwp
스포츠마케팅의역할 , 스포츠마케팅의 역할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marketing 의역할
스포츠 산업의 특징과 스포츠marketing 의 역할에 대해서 연구하였습니다.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의 역할.hwp( 95 )
설명
순서
스포츠marketing 의 역할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현대사회는 전반적인 국민생활의 향상으로 인하여, 여가활동에 소요되는 지출의 증가는 물론 개인의 자아실현이나 즐거움의 추구에 대한 욕구가 상대적으로 증가하게 되었다(임번장외 3명, 1995). 이에 표영미(1994)는 여가활동이 단순하게 취미생활이나 가사일, 직업 등 자신들의 생활속에서 남는 시간을 떼우는 식의 인식에서 벗어나 ‘ 여가활동을 통한 보다나은 삶의 영위 ’라는 삶의 질적 향상을 目標(목표)로 하여 다양한 형태로 실시되고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이런 다양한 여가활동 중 특히 현대인들은 건강에 대한 관심증대와 활기찬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인구가 증가되기에 이르렀다(정상원 외2, 1996). 이로 인해 우리 나라 국민들의 여가 활동 중 스포츠에 참여하는 비율이 1989년에는 27.2%인데 반해 1996년도의 참여비율을 보면 38.8 % 로 계속적인 증가를 보이고 있다(文化 체육부, 1996). 이러한 스포츠 대중화 현상에 힘입어 스포츠가 대규모의 시장으로 확대되어 국가기간 산업의 하나로 자리 매김 하기에 이르렀다(한왕택, 1996, 전호문, 1998). 전 세계적으로 형성되고 있는 대규모 스포츠 산업시장의 규모를 살펴보면, 먼…(省略)






다.
스포츠 산업의 특징과 스포츠마케팅의 역할에 대해서 연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