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델컴퓨터의경영전략(strategy)과닌텐도의경영전략(strategy) > thedays6 | thedays.co.kr report

델컴퓨터의경영전략(strategy)과닌텐도의경영전략(strategy) > thedays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6

델컴퓨터의경영전략(strategy)과닌텐도의경영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22:43

본문




Download : 델컴퓨터의경영전략과닌텐도의경영전략.hwp




이러한 기업 文化를 창조하기 위해 델 컴퓨
터는 조직 구성원들로 하여금 다음 세 가지 태도를 가지도록 강조하고 있따
첫째는 `배우려는 자세`의 견지이다. 이러한 시련
을 통해 델 컴퓨터는 環境(환경) 예측을 위한 관리 능력 등이 부족한 상황 하에서는
초고속 성장이 오히려 약점이 될 수도 있다는 교훈을 얻었다. 이러한 시련을 통해 델 컴퓨터는 성장에 걸맞은 시스템과 인계 확보
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였다. 본서의 저자인 마이클 델 회장은 델 컴퓨터가 지속적
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을 사업 모델, 경영 방식, 기업 文化, 인재 확보,
조직 구조, 고객과의 통합, 협력 업체와의 통합 등에서 찾고 있따
델 컴퓨터는 1984년 설립 당시부터 중간상을 배제하고 제조업체와 소비자
가 직접 거래하는 `직접 판매 방식`을 채택하였다. 한 마디로 이처럼 높은 수준의 기술은 필요
가 없다는 것이었다. 구성원들로 하여금 `어떻게 하면 더 성
공적으로 일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업무가 더 쉬워…(투비컨티뉴드 )
델컴퓨터의경영전략(strategy)과닌텐도의경영전략(strategy)
델컴퓨터의경영전략(strategy)과닌텐도의경영전략(strategy)





Download : 델컴퓨터의경영전략과닌텐도의경영전략.hwp( 14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다. 특히, 98년에는 2위, 99년에는
컴팩을 제치고 미국 내 PC 시advantage유율 1위를 달성하였다.
두 번째 시련은 `올림픽 프로젝트`의 실패이다.
이러한 독특한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델 컴퓨터는 설립된 이후 급성장을 거
듭하여 1999년 말 현재 매출액 253억 달러를 기록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
하였다. 그러
나 고객들의 reaction(반응)은 냉담하였다. 결국, 델 컴퓨터의 야심만만한 프로젝트는 실패하고 말
았으며, 이를 통해 델 컴퓨터는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 `고객을 위한 기
술,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 개발`이라는 소중한 교훈을 얻었다.순서






델컴퓨터의경영전략과닌텐도의경영전략델컴퓨터의경영전략과닌텐도의경영전략 , 델컴퓨터의경영전략과닌텐도의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델컴퓨터의경영전략(strategy)과닌텐도의경영전략(strategy)



델컴퓨터의경영전략과닌텐도의경영전략_hwp_01.gif 델컴퓨터의경영전략과닌텐도의경영전략_hwp_02.gif 델컴퓨터의경영전략과닌텐도의경영전략_hwp_03.gif 델컴퓨터의경영전략과닌텐도의경영전략_hwp_04.gif 델컴퓨터의경영전략과닌텐도의경영전략_hwp_05.gif 델컴퓨터의경영전략과닌텐도의경영전략_hwp_06.gif

델 컴퓨터의 경영책략과 닌텐도의 경영책략

I. 델 컴퓨터 경영책략

델 컴퓨터는 마이클 델에 의해 1984년 자본금 1000 달러로 설립된 회사로
서, PC 제조업체(델 컴퓨터)가 만든 컴퓨터를 최종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Direct Model`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다. 델 컴퓨터는 데스크탑, 워크
스테이션, 서버 시장에 두루 통용되면서 여러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는 암호
명 `올림픽`이란 탁월한 제품을 개발, 89년 말 컴텍스 쇼에 출품하였다.
세 번째 시련은 `인프라 및 시스템 구축의 미흡`이다.
델 컴퓨터는 모든 구성원이, 적어도 자기 분야에서만큼은, 자기가 주인이라고
생각하는 기업 文化를 창조하였다. 90년 이후부터 10년 동안 델 컴퓨터의 연평균(average) 성장률은 무려 55%를
상회한다. 특히, 인적 자원
의 부족은 더욱 심각하여 20억 달러의 회사를 운영할 만한 경험 있는 인재가
없었다.
그러나 델 컴퓨터는 이러한 성장 과정에서 몇 가지 큰 시련을 경험하였다.
첫 번째는 `과잉 재고의 발생`이다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초 연평균(average)
100% 이상의 엄청난 성장을 이룩한 델 컴퓨터는 급증하는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적정량 이상의 많은 부품을 미리 구입하였으나, 그 후 부품, 특히 메모
리칩의 가격이 폭락하여 엄청날 재고 부담과 손실을 경험하였을 뿐만 아니라
회사 歷史상 제품을 배달하지 못하는 사태까지 발생하고 말았다. 이는 대량 생산된 컴퓨터를 중간
상을 통해 판매하는 기존 시스템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운영되는 획기적인
발상이었다. 즉, 기존의 시스템이 수용 한계를 넘어섰던 것이다. 92년까지 연평균(average)
100% 이상씩 성장해 온 델 컴퓨터는 지나치게 성장위주의 정책을 추구한 결
과 20억 달러의 외형을 기록하였지만 하부구조는 여전히 5억 달러 규모에 불과
하였다.



델 컴퓨터는 성장 과정에서 겪은 경험과 시련을 바탕으로 델 컴퓨터만의 경
영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델 컴퓨터는 조직 구성원 모두가 책략을 공유하고 신속하게 의사 결정을 내
리는 스피드 경영을 전개하고 있따 먼저 델 컴퓨터는 전 직원을 델의 책략을
이해하는 사람, 나아가 책략을 발전시키는 사람으로 만들고 있따 뿐만 아니
라 델에 근무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업의 근본 이념을 설명(說明) 할 수 있도록
전 조직 구성원과 책략을 공유하고 있따
또한 늦은 완벽함보다는 빠른 불완전함을 추구하며, 현장에 보다 가까이 다
가섬으로써 항상 현장을 파악,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고 있따
이렇게 함으로써 델 컴퓨터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직원에게 problem(문제점) 파악을
위한 지시를 내릴 필요 없이 그 자리에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었다. 물론 당시에는 전화와 팩
스를 활용한 Direct Model 운영 방식이었으나 인터넷(Internet)이 상용화되면서 인터넷(Internet)
을 활용한 운영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Direct Model을 완성, 시advantage유율의
증가 및 비용 절감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전체 30,82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